Daily e-sports

[고경민의 꿀레슨 Winter]⑪벙커샷 거리 조절 포인트는?

[고경민의 꿀레슨 Winter]⑪벙커샷 거리 조절 포인트는?

[마니아리포트 정미예 기자]지난 여름 큰 인기를 얻었던 마니아리포트 골프레슨 ‘고경민의 꿀레슨’이 겨울 시즌 새롭게 찾아왔다.

지난 시간 뒤땅을 방지하는 페어웨이 벙커샷 팁에 이어 이번 시간 고경민 프로는 짧은 거리 벙커샷 성공률을 높이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고경민 프로는 “짧은 거리 벙커샷은 거리조절이 가장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벙커샷은 몸의 정렬은 타깃 왼쪽으로 하고, 헤드페이스는 타깃 우측을 겨냥하도록 하는 게 좋다. 짧은 거리인 만큼 몸의 정렬과 헤드페이스 사이의 각이 큰 게 좋다”고 말했다.

몸은 더 많이 왼쪽을 보고, 헤드면은 더욱 오른쪽을 향하도록 세팅하는 게 더 짧고 높은 탄도의 샷에 도움이 된다는 설명이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백스윙’이다.

고경민 프로는 “짧은 거리에 대한 부담 때문에 백스윙 크기를 작게 할 경우 미스샷으로 이어질 수 있다. 백스윙을 평소보다 크게, 여유롭게 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고경민 프로는 2015년 KLPGA에 입회했다. 177cm의 큰 키를 바탕으로 군더더기없는 깔끔한 스윙이 장점이다. 용인 기흥에 위치한 기흥수상골프연습장에서 레슨프로로 활동하고 있다.

협찬 및 장소제공 | 톨비스트, 엘리시안 제주CC

/gftravel@maniareport.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