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검은사막 모바일 '각성' 시스템 들여다보기

center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시스템 '각성'이 포함된 대규모 업데이트가 5일 단행됐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새로운 시스템인 '각성'은 클래스 및 장비 성장이 풍부하게 진화되는 콘텐츠로 단순한 클래스의 각성이 아닌, 모든 것이 각성되는 진정한 의미의 각성이다. 무기, 전투 스타일, 기타 장착품이 모두 각성되는 일종의 전직 개념이다.

펄어비스 조용민 총괄 PD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모바일 플랫폼에 맞춰 스킬을 개편했다. 각성 후 훨씬 화려하고 강력한 액션을 만날 수 있다"며, "추후 업데이트될 계승 클래스도 각성 클래스와 동일한 위력을 발휘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center


◆ 무자비한 대검 전사 '버서커'와 활 대신 칼을 든 '윈드워커'

버서커는 대검을 주무기로 하며 묵직하지만 한방 한방이 강한 호쾌한 클래스로 변했다. 기존 정직한 공격을 선보이던 워리어에서 무자비한 전사로 각성했다. 가장 서양 판타지에 어울리는 클래스다.

각성 전 레인저로 활을 주무기로 했던 윈드워커는 정령검을 들게 됐다. 자연의 힘을 빌린 단검 두 개를 들고 싸우며 기존보다 빠르고 연속적인 공격을 한다. 엘프 종족의 특성을 살린 클래스로 바람의 힘을 받아들여 날렵한 움직임을 보인다.

center


근접 마법사 느낌이었던 위치는 원거리 마법 스킬이 주를 이루는 아크메이지로 재탄생했다. 화려한 원거리 마법 공격을 기본으로, 번개 소환수 테트와 함께 싸운다. 소환수 테트는 스킬 사용시 소환된다.

◆호쾌한 전투 클래스 '디스트로이어'와 유일한 방패막기 '랜서'

검과 방패를 쥐었던 발키리가 각성된 클래스인 랜서는 큰 창을 가지고 싸운다. 무거운 창을 주무기로 하지만 기동력은 여전하며, 창으로 펼치는 유려한 연계 기술이 특징이다. 스킬 하나하나가 강력해 묵직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center


'디스트로이어'는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가장 호쾌한 전투를 펼치는 클래스다. 주무기는 철장갑포로 전방위 폭파 공격 등 파워풀한 전투 스타일을 갖고 있다. 기존 자이언트가 조금 둔중한 느낌이라면 각성 후에는 큰 덩치로 더 빠르게 움직이며 날아다니기도 한다.

무극은 넓은 범위 공격이 특징인 클래스다. 거대한 무신도를 들고 주변의 적 전체를 공격하며 각 상황에 맞는 다양한 스킬을 연계할 수 있다. 동양의 장수 느낌을 물씬 풍기는 컨셉트로 디자인됐다.

center


◆변칙 마법사 '리퍼'…'천랑'은 여전히 '흑랑'과 함께

리퍼는 기존 소서러의 각성 클래스로 사신낫을 들며 이동하며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거대한 낫을 들고 필드에서나 PVP(이용자 간 전투)시 전장을 휘젓는 전투 스타일로, 예측하기 어려운 변칙적인 스킬이 많다.

center


다크니스는 환영검인 베디안트를 사용한다. 상황에 따라 다양한 근접 공격을 펼치며 광역 원거리 마법 또한 보유한 클래스다. 전장에 뛰어들었다가 빠르게 빠질 수 있으며, 기존 다크나이트 때와 같이 태도를 가지고 있기에 시원시원한 베기 스킬을 갖고 있다.

천랑은 하늘봉을 주무기로 무시무시한 속도의 연속 타격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적에게 순식간에 다가가는 기술과 빠른 회피 스킬을 갖고 있어 속도전에 능하다. 특히, 한국의 사방신을 모티브로 기획돼 속성에 따른 화려한 스킬을 구사할 수 있다. 각성 후에도 기존과 동일하게 흑랑과 함께 싸운다.

center


◆각성과는 다른 느낌의 계승은?

익숙한 무기를 그대로 사용해 한층 더 강해질 수 있는 '계승'은 기존 클래스의 고유한 무기를 선호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시스템이다. 각성과 동급의 클래스로 새롭게 만날 수 있으며 계승 클래스 또한 다른 명칭을 가지게 될 것이다. 가령 워리어의 계승 클래스는 '글레디에이터'다.

앞서 8월에 공개한 개발자의 편지에서 펄어비스 개발진은 '계승'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라고 밝혔다. 펄어비스 개발팀은 각성 도입 이후 최대한 빠른 시일 내로 '계승'을 추가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각성 클래스를 기획한 펄어비스 남창기 콘텐츠파트장은 "'검은사막 모바일'에 이용자분들의 애정 담긴 피드백을 많이 보고 듣고 있다"며, "게임 내 밸런스를 깨지 않는 선에서 이용자분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려고 노력할 것이며, 각성 후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펄어비스는 이번 '각성' 시스템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영지의 확장 '월드 경영' 시스템, 신비로운 신규 지역 '사막'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