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밸브, 스팀링크 하드웨어 단종 선언…소프트웨어 주력

[이슈] 밸브, 스팀링크 하드웨어 단종 선언…소프트웨어 주력
밸브가 야심차게 시도했던 스팀 링크 하드웨어 사업을 접을 것으로 보인다. 대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사업에 주력하겠다는 계획이다.

밸브는 19일(미국 현지 시각) 스팀 공식 사이트를 통해 스팀 링크 하드웨어 판매 물량이 거의 소진됐다고 밝혔다. 밸브는 "유럽에서 스팀 링크 하드웨어가 매진됐으며, 미국에서도 거의 다 팔린 상태"라고 언급했다.

밸브는 북미 판매 물량이 소진되고 나면 스팀 링크 하드웨어를 단종시킬 것으로 보인다. 밸브는 "기존에 판매된 스팀 링크 하드웨어에 대한 기술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으나 추가 물량 생산 및 판매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대신 밸브는 "스팀 링크 소프트웨어를 스마트폰과 태블렛을 통해 보급하는 일을 계속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드웨어를 단종시키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스팀 링크 보급을 늘리겠다는 얘기다.

밸브는 지난 2015년 PC에 설치된 스팀 게임을 TV를 통해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스팀 링크 하드웨어를 출시한 바 있다. 밸브는 터치 방식의 스팀용 컨트롤러까지 출시하는 등 하드웨어 사업에 야심찬 출사표를 던졌다.

하지만 스팀 링크 하드웨어가 이용자들에게 만족할 만한 성능을 제공하지 못해 큰 인기를 끌지 못했다. 결국 밸브는 스팀 링크 하드웨어 사업을 접고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 보급에 주력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렛 등에 스팀 링크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PC에 설치된 스팀 게임을 TV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