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스팀 차이나 공식 웨이보 개설…연내 문 여나?

웨이보 내 개설된 스팀 차이나 페이지.
웨이보 내 개설된 스팀 차이나 페이지.
스팀 차이나 공식 웨이보가 개설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업계 전문가의 스팀 차이나 오픈 임박 발언까지 더해지면서 연내 스팀 차이나가 문을 여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마저 돌고 있다.

중국 유명 개발사 완미시공은 최근 중국 최대 SNS 사이트인 웨이보에 스팀 차이나 공식 페이지를 개설했다. 스팀 차이나 웨이보에는 아직까지 특별한 포스트가 올라오지 않고 있지만 스팀 차이나 정식 서비스가 예정된 게임인 '도타2'와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가 관심 항목으로 등록돼 있다.

아시아 게임 시장 마케팅과 컨설팅을 주 업무로 하는 니코 파트너스의 애널리스트 다니엘 아마드(Daniel Ahmad)는 스팀 차이나 정식 서비스가 임박했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그는 지난 16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웨이보 페이지 개설과 직원 채용을 근거로 "스팀 차이나의 정식 서비스가 조만간(sonn) 시작될 수 있다"고 밝혔다.

니코 파트너스의 애널리스트 다니엘 아마드(Daniel Ahmad)의 트위터 발췌.
니코 파트너스의 애널리스트 다니엘 아마드(Daniel Ahmad)의 트위터 발췌.
스팀 차이나 공식 웨이보 개설과 전문가 발언이 더해지며 스팀 차이나가 연내 정식 출시 가능성까지 제기되고 있다. 밸브는 지난 6월 완미시공과 협업을 맺고 스팀 차이나 서비스를 준비한다고 밝힌 바 있다. 완미시공이 스팀 차이나를 설립하고 운영과 마케팅 등을 담당하며, 밸브는 기술 지원과 콘텐츠 제공을 맡는 것으로 알려졌다. 글로벌 서비스 게임의 중국 현지화 작업도 완미시공이 담당키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