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RNG '우지' e스포츠 선수 최초 나이키와 계약 체결

나이키와 계약을 체결한 RNG의 원거리 딜러 '우지' 지안 쯔하오.
나이키와 계약을 체결한 RNG의 원거리 딜러 '우지' 지안 쯔하오.
세계 정상급 기량을 갖춘 중국 '리그오브레전드' 프로 리그(LPL)에서 활약중인 로얄 네버 기브업(RNG)의 원거리 딜러 '우지' 지안 쯔하오는 나이키와 계약을 체결하고 홍보 모델로 활동하게 됐다.

나이키가 현지시각으로 지난 22일 '우지' 지안 쯔하오와 파트너십을 통해 e스포츠 선수 최초로 보증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것.

e스포츠 선수와 파트너 관계를 맺은 것이 이번이 처음이다. '우지' 지안 쯔하오는 세계 정상급 선수이며 중국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중국의 CCTV는 '우지' 지안 쯔하오가 자카르타 팔렘방에서 펼쳐진 아시안게임이 시작되기 전 그를 주제로 한 다큐멘터리를 방영한 바 있다.

이번 계약으로 '우지' 지안 쯔하오는 NBA의 슈퍼 스타 르브론 제임스(LeBron James)와 중국 배우 바이 징팅(Bai Jingting)과 함께 '제임스의 드리블(Dribble&)' 마케팅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캠페인은 곧 공개될 다큐멘터리 시리즈 '셧 업 앤드 드리블(Shut Up and Dribble)'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나이키는 다큐멘터리 일부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우지' 지안 쯔하오는 드리블 & 캐리(Dribble & Carry)가 적힌 검은 티셔츠를 착용하고 있다.

RNG는 이번 나이키와의 계약 뿐 아니라 세계 유명 기업과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메르세데스 벤츠, KFC와 1년 계약을 체결, 다임러 AG(Daimler) 자동차는 RNG의 소셜 미디어와 유니폼, 베이징 홈 경기장에서도 홍보를 하고 있다.

한편 RNG는 롤드컵 8강전에서 유럽의 G2에게 2대 3으로 패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