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EA, '커맨드앤컨커' 25주년 기념 리마스터 예고

center
해외 유명 커뮤니티에 짐 베셀라가 남긴 글.
왕년의 인기 실시간 전략(RTS) 게임 '커맨드앤컨커'의 리마스터 버전이 출시될 전망이다. 해당 게임 판권을 소유하고 있는 EA가 게임 출시 25주년을 맞는 오는 2020년 출시를 목표로 '커맨드앤컨커 리마스터'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는 것.

EA 프로듀서 짐 베셀라(Jim Vessella)는 해외 게임 커뮤니티 레딧에 "'커맨드앤컨커' PC 게임을 리마스터하는 것에 대해 흥미 진진한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있다"며,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첫 번째 노력에 힘을 쏟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EA가 '커맨드앤컨커 리마스터'를 준비하고 있는 배경은 지난 6월 모바일게임 '커맨드앤컨커 라이벌' 영상 공개 이후 시리즈 팬들이 PC로 '커맨드앤컨커' 신작을 즐기기를 원한다는 의견을 쏟아냈기 때문이다. 이에 EA는 프랜차이즈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커맨드앤컨커 리마스터'를 준비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풀이된다.

짐 베셀라는 "'커맨드앤컨커' 팬 및 개발자로서 오랫동안 프랜차이즈에 열정을 가지고 있고, 앞으로 여러분들의 생각을 듣고 싶다"며 "팬들이 PC용 '커맨드앤컨커'를 원하는 것을 알고 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우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팬들과 이야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