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KT, VR/AR 콘텐츠 공모전 '링크온 어워드' 시상식 개최

[이슈] KT, VR/AR 콘텐츠 공모전 '링크온 어워드' 시상식 개최
주식회사 K(회장 황창규)가 주최하고 바른손(대표이사 강신범/안은미, 이하 바른손)과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협회장 윤경림, 이하 협회)가 주관하는 VR/AR/MR 등 실감형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링크온 어워드(Link-on Award)'의 시상식이 오는 10월2일 상암 K라이브 X VR파크에서 개최된다.

'링크온 어워드'는 실감형 미디어 개발자 및 스타트업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총 상금 1억 원 규모로 기획된 실감형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이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는 대학생, 일반인 및 국내외 콘텐츠 개발사 등의 게임, 영화 분야 약 150여개 콘텐츠가 모집되는 등 '링크온 어워드'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또 예선 심사에서 선발된 총 10팀(게임, 영화 각 5편)은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 적합한 플레이 방식과 형태를 최적화하는 컨설팅도 제공받는다.

9월20일 진행된 본선 심사 결과에 따라 게임과 영화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2000만 원, 그 외의 수상자에게는 최대 1000만 원에서 최소 5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KT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한 상용화 지원의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링크온 어워드'의 최종 시상식이 진행되는 상암 K라이브 X VR파크는 지난해 12월 KT가 서울 상암 누리꿈스퀘어 디지털파빌리온에 개관한 실감형 미디어 체험 공간이다. VR, AR 및 홀로그램 기술 기반의 최신 콘텐츠를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으며, 앞으로 정부와 여러 기업이 협력해 우수한 국내 콘텐츠 유통거점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