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펀플웍스, O2O 포인트앱 '짤(ZZAL)' 100만 다운로드 돌파

center
펀플웍스(대표 김현)는 자사의 포인트 앱 '짤(ZZAL) : 문상이 내게 오는 시간 1분(이하 짤)'이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짤은 지역 소상공인들과 지역주민들이 상생하는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기획된 O2O 포인트 앱이다. 전국 편의점에서 짤 포인트로 직접 결제할 수 있으며, PC방과 코인 노래방, 만화 카페 등 다양한 업종의 오프라인 가맹점을 구축해, 현장에서 요금 결제는 물론 현금 출금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포인트앱 최초로 실시간 계좌 출금 기능을 오픈해, 사용자가 모은 포인트를 즉시 자신의 계좌로 이체할 수 있게 했다. 인앱에서는 문화상품권과 구글 기프트 코드는 물론 국내에서 유통되는 모든 종류의 모바일 상품권을 짤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다.

최초 가입자 보상으로 700~900 짤 포인트와 허니티켓 1장을 제공해, 가입 후 1분 이내 문화 상품권 또는 구글 기프트 코드를 지급받을 수 있다.

게임 플레이와 잠금화면 해제, 동영상 광고 시청 등을 통해 포인트를 쌓을 수 있으며, 출석체크와 친구초대 등 매주 제공되는 여러 미션형 이벤트들을 통해서도 꾸준히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또한 상시 이벤트인 꿀렛을 통해 문화상품권과 구글 기프트 코드를 손쉽게 획득할 수 있다.

펀플웍스는 짤 설치자 수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친구초대 이벤트를 9월 말까지 매주 진행한다. 매주 총 10명을 초대한 이용자 전원에게 최대 1만짤이 지급된다. 짤에서 1만짤 포인트는 문화상품권 1만원권으로 교환된다.

펀플웍스 김현 대표는 "창업 초기부터 게임 기반의 O2O 플랫폼를 만들어 왔다.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짤을 기반으로 게이머, 게임, 게임사를 잇는 O2O 크로스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펀플웍스는 짤 포인트로 요금결제가 가능한 오프라인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짤 가맹점은 별도 가맹비용이나 결제수수료, 계약기간 등의 제한이 일절 없다. 또한 이용자가 요금결제에 사용하게 되는 포인트에 대한 정산도 사후지급이 아닌 펀플웍스에서 미리 가맹점주 계좌로 입금한 금액에서 사용된 짤 포인트분 만큼이 차감되는 방식을 택했다. 가맹점주들의 방문자 모객 및 영업 활성화를 위해 매장 방문 고객이 바로 해당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짤 포인트 쿠폰 및 다양한 형태의 홍보물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짤 가맹점 신청은 짤 제휴사 홈페이지 및 1899-3570을 통해 가능하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