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이주연 아시아 총괄 "엑솔라 이용해 게임을 업그레이드 하길"

[이슈] 이주연 아시아 총괄 "엑솔라 이용해 게임을 업그레이드 하길"
이주연 엑솔라 아시아 총괄이 엑솔라를 이용해 게임을 업그레이드할 것을 권했다.

이주연 아시아 총괄은 13일 부산 국제영화관에서 시작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8'에서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위한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엑솔라의 강점에 대해서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엑솔라(Xsolla)는 지난 2005년부터 다양한 게임사와 파트너십을 진행하면서 축적한 많은 데이터와 노하우를 모아 손쉽게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다.

현재 엑솔라는 세계 유명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와 파트너십 관계를 맺고 페이 스테이션, 웹사이트 빌더, 스토어, 파트너 네트워크, 런처, 로그인 등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실제로 세계 유명 게임 개발 및 서비스사인 넥슨, 펍지주식회사, 유비소프트, 스팀 등 많은 기업이 엑솔라를 이용하고 있다.

그는 "2005년부터 게임사의 결제시스템(페이먼트)를 시작으로 213개 국가에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며, "게임을 만든 뒤 웹사이트 구축, 플랫폼과 퍼블리셔 고민, 서비스 방법 등을 도울 수 있다"고 말했다.

엑솔라가 지원하는 서비스는 크게 6가지로 페이 스테이션, 웹사이트 빌더, 스토어, 파트너 네트워크, 런처, 로그인 시스템이다.

우선 결제 시스템의 경우 엑솔라는 전세계 700여가지 결제 방식을 지원한다. 200여개 국가에서 20여개 언어로 현지화 돼 있는 수익화 솔루션을 통해 130여개의 화폐로 보다 편리한 인게임 결제를 지원하며, 각 결제에 상황을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빌더도 제공한다. 이 총괄은 "인디게임 개발자 혹은 1인 개발자의 경우 엑솔라의 웹사이트 빌더를 이용해 게임 사이트를 쉽게 구축 및 관리,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엑솔라는 스토어와 파트너 네트워크도 지원한다. 개발자가 게임을 수익화 할 수 있도록 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여러 아이템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파트너 네트워크의 경우 사용하기 쉽고 비용 효율적인 단일 도구로 모든 제휴 캠페인 및 인플루언서 프로그램을 관리할 수 있는 커뮤니티 및 마케팅 관리 도구다.

이뿐만 아니라 런처와 로그인 시트템도 이용 가능하다. 그는 "런처의 경우 커스텀 제작이 가능하고 연동이 쉬운 글로벌 클라이언트 앱으로 비용과 콘텐츠 전달 속도 사이의 균형을 맞출 수 있다"며, "현지화된 원클릭 인증 시스템으로 사용자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주연 총괄은 "모두에게 동등한 기회가 주어진다면 더 많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더해져 우리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완성될 것"이라며 엑솔라의 시스템을 이용해보는 것을 권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