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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 엔씨소프트, 2분기 매출 4365억 원 달성

[비즈] 엔씨소프트, 2분기 매출 4365억 원 달성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018년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4365억 원, 영업이익 1595억 원, 당기순이익 1402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69%, 325%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355%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8%, 영업이익은 22%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18% 늘었다.

[비즈] 엔씨소프트, 2분기 매출 4365억 원 달성

매출을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게임 2099억 원, '리니지' 421억 원, '리니지2' 133억 원, '아이온' 156억 원, '블레이드&소울' 306억 원, '길드워2' 199억 원으로 집계됐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2959억 원, 북미/유럽 322억 원, 일본 85억 원, 대만 74억 원이다. 로열티는 924억 원이다.

'리니지M' 등 모바일게임의 실적이 전체 매출의 48%를 차지했다. PC 온라인게임 '리니지'는 전분기 대비 49%, 전년 동기대비 24%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리니지M' 출시 이후 달성한 분기 최대 매출이다.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M'의 대만 성과로 전분기, 전년동기 대비 각각 10%, 156% 상승했다.

엔씨소프트는 신작 모바일 MMORPG '아이온 템페스트', '블레이드&소울2', '리니지2M'을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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