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지포스 RTX의 의미는? 엔비디아 새 상표에 관심 '집중'

[이슈] 지포스 RTX의 의미는? 엔비디아 새 상표에 관심 '집중'
전세계 그래픽카드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엔비디아의 차세대 그래픽카드에 적용될 것으로 짐작되는 기술에 대한 정보가 공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법률 관련 정보 검색 사이트 저스티아(Justia)는 지난 12일(미국 현지 시각) 엔비디아 상표 리스트에 '지포스 RTX(GEFORCE RTX)와 '쿼드로 RTX(QUADRO RTX)', '엔비디아 GPU 클라우드(NVIDIA GPU CLOUD)' 등 5건을 새롭게 추가했다. 저스티아는 각각의 상표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북미 게이머들은 PC용 그래픽카드로 인기가 높은 지포스의 새로운 상표가 공개됐다는 사실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포스 RTX'는 멀티미디어 콘텐츠에서 화면과 소리를 향상시켜주는 소프트웨어로 소개됐는데, 적지 않은 이용자들이 엔비디아의 차세대 그래픽카드에 해당 기술이 적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레딧 엔비디아 게시판에서 엔비디아의 신기술에 대한 활발한 토론이 벌어지고 있으며 해외 매체에서도 관련 기사를 적지 않은 비중으로 다뤘다.

엔비디아가 판매 중인 그래픽카드 제품명이 '지포스 GTX'임을 감안하면 '지포스 RTX'가 엔비디아의 차세대 그래픽카드 제품과 같은 이름의 소프트웨어일 가능성도 적지 않기 때문에 엔비디아의 새로운 상표에 대한 관심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한편 엔비디아는 지포스 1000 시리즈로 전세계 게이밍 그래픽카드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차세대 제품군을 연내 출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