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3000만 명 즐긴 '워프레임',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 결정

[이슈] 3000만 명 즐긴 '워프레임',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 결정
지난 7일 닌텐도는 '닌텐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편의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인기 무료 게임 '워프레임(Warframe)'을 닌텐도 스위치에서 구동되는 화면이 담겨있다.

'워프레임'의 개발사 디지털익스트림(Digital Extreames)도 닌텐도 스위치로 게임이 출시된다고 밝혔다. 디지털익스트림은 '워프레임' 공식 홈페이지에 '닌텐도 스위치 출시된다(Coming soon: Nintedo Switch)'라는 문구를 새롭게 등록했다. 이번에 '워프레임'의 닌텐도 스위치 출시가 확정되면서 '워프레임'은 플레이스테이션4와 엑스박스원에 이어 3번째 콘솔 플랫폼에 출시하게 됐다.





지난 2013년 3월 스팀에 정식 출시된 '워프레임'은 3인칭 슈팅액션 무료게임이다. 이용자들은 '워프레임'만의 공상과학 세계에서 PVE 임무를 혼자, 혹은 동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워프레임'의 닌텐도스위치 출시는 확정됐으나 아직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정식 출시일을 비롯해, PC나 다른 콘솔과의 크로스플랫폼 지원 여부, 한글 자막과 UI 지원과 같은 사항은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워프레임'은 스팀 인기 차트 톱10에 꾸준히 진입해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이다. 특히 스팀에서 최대 12만 명이라는 동시접속자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든 플랫폼을 포함해 3000만 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긴 것으로 알려졌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