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MS, 장애인도 쉽게 즐길 수 있는 Xbox 패드 출시

center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는 장애인도 보다 수월하게 조작할 수 있는 엑스박스용 조정 컨트롤러(The Xbox Adaptive Controller)를 조만간 출시한다.

center

조정 컨트롤러는 엑스박스용 일반 컨트롤러에 비해 두 배 정도의 가로 길이의 얇은 직육면체 형태를 하고 있다. 왼편에 배치된 십자 버튼은 일반 컨트롤러의 그것과 크기가 비슷하지만 오른편에 배치된 A버튼과 B 버튼은 일반 컨트롤러 크기와 비슷할 정도로 크다.

center

이는 사고나 질병, 선천적 장애로 인해 손놀림이 불편한 이용자들이 보다 손쉽게 버튼을 누를 수 있도록 고안된 것으로 세밀한 조작이 아니더라도 이용자가 원하는 버튼 입력이 가능하다. 또한 양손이 모두 불편한 이용자들을 위해 십자버튼을 크게 늘려주는 애드온도 함께 출시됐다.

center

조정 컨트롤러 후면에는 다양한 추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외부 연결 단자가 다수 포함돼 있어, 이용자의 상태에 따라 적합한 외부 연결 장치를 장착해 맞춤 컨트롤러를 만들 수 있다. 일반 컨트롤러와 연결해 십자 스틱은 일반 컨트롤러를 이용하고 대형 버튼만 조정 컨트롤러를 이용하는 식의 조합도 가능하다. MS는 로지텍을 비롯한 서드 파티 업체들도 엑스박스 조정 컨트롤러 외부 입력 장치를 만들 수 있도록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MS는 16일(미국 현지 시각) 유튜브를 통해 엑스박스 조정 컨트롤러를 통해 보다 즐겁게 게임을 즐기게 된 이용자들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또한 재활 치료 과정에 엑스박스와 조정 컨트롤러를 이용한 사례도 함께 소개했다.




엑스박스 조정 컨트롤러는 엑스박스 원 콘솔 시리즈와 윈도우10 게임에 적용될 수 있으며 오직 MS 스토어에서만 독점 판매될 예정이다. 가격은 미화 99.99달러. MS는 오는 6월 미국에서 열리는 E3 게임쇼 현장에서 엑스박스 조정 컨트롤러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