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리뷰] 빠르게 적 제압하는 '드래곤네스트M' 신규 클래스 어쌔신

center
신규 클래스 어쌔신.
지난 19일 '드레곤네스트M for kakao에 신규 클래스인 어쌔신이 추가됐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어쌔신은 워리어, 아처, 소서리스, 클레릭, 아카데믹에 이은 6번째 클래스로 10년 후의 미래에서 온 두 사람이 한 소년과 마주치면 시작된다. 소년과 같은 얼굴을 한 남자는 소년의 몸으로 뛰어들어 하나의 존재로 합쳐지고 두 인격이 존재하는 캐릭터로. 새하얀 소녀 루나리아와 함께 자신의 몸에 들어온 인격이 누구인지 찾아내기 위한 여행을 시작하는 캐릭터다.

center
어쌔신 전직 가이드.


◆ 소리 없이 재빠르게 적의 목숨을 노리는 어쌔신

center

어쌔신의 주요 스킬은 트리플 엣지와 에리얼 이베이전, 레이드다. 트리플 엣지는 5레벨까지 강화할 수 있으며 40마법 소모와 5초의 쿨타임을 가졌다. 회피 중 공격 하면표창을 3번 던질 수 있는 스킬이다.

보조스킬 에리얼 이베이전은 공중으로 날아갔을 때 회피키를 눌러 자세를 회복하는 스킬로 마법 소모량이 없고 18초의 쿨타임을 지녔다. 이어 1레벨이 최대 레벨인 레이드 스킬은 버프 스킬로 120초 동안 본인과 파티원의 공격력이 크리티컬로 명중됐을 때 15% 추가 피해를 가하는 스킬이다.

◆ 피에 물든 체이서와 죽음이 두렵지 않은 브링어

15레벨에 1차 전직이 가능한 어쌔신은 2가지로 피에 물든 체이서와 죽음을 두려워 하지 않는 브링어 중 선택할 수 있다. 체이서는 재빠르게 적을 추적해 공격하는 추적과 회피 기술에 특화된 클래스이며, 브링어는 빛과 어둠을 불러오는 인술을 사용해 적을 공격하거나 아군을 치유하는 직업이다. 강력한 공격을 선호한다면 체이서를, 보조 능력을 보유하고 싶다면 하고 싶다면 체이서를 택하면 된다.

center
1차 전직을 한 체이서의 스킬.

재빠르게 적을 추적하거나 은신하는 등 추적과 회피 이동술을 보유한 체이서의 주요 스킬은 디 엔드와 데디케이트 크로우, 퍼니쉬먼트, 크리플 퍼니셔를 꼽을 수 있다. 200 마법 소모와 60초의 쿨타임을 지닌 특수 스킬 디 엔드는 광기에 사로잡혀 전방에 적의 이동을 방해하는 쇠사슬을 던지며 공중으로 점프해 지면을 향해 폭발하는 표창을 3000% 물리공격으로 가하는 스킬이다.

버프 스킬인 데디케이트 크로우는 마법 소모는 없지만 60초의 쿨타임을 지녔다. 이 스킬의 특징은 까마귀를 희생시켜 15초 동안 적의 HP가 50%보다 높을수록 큰 피해를 가할 수 있어 초반 전투에 유용하다는 점이다.

액티브스킬인 퍼니쉬먼트는 광역 공격 스킬로 쿨타임도 18초로 짧아 효율이 좋은 스킬이다. 전방으로 점프함과 동시에 사슬낫을 회전시켜 적에게 물리공격 2100%의 대미지를 가한다. 크리플 퍼니셔는 특수 스킬로 마법을 200소모하고 쿨타임이 75초로 긴 스킬이다. 스킬을 시전하게 되면 10초 동안 광폭상태에 돌입하게 돼 일반 공격이 1000% 증가하는 기술이다.

center
1차 전직한 브링어의 스킬들.

빛과 어둠을 불러오는 브링어, 인술을 사용해 치료를 하거나 추적과 회피 이동술 보유한 브링어는 주요 스킬은 다크컨빅션과 링 오브 에너지, 라인 오브 다크니스, 링 오브 차크라다. 특수 수킬인 다크컨빅션은 3단 강화까지 가능하며 200 마법소모와 60초의 쿨타임을 지녔다. 이 스킬은 다수의 암흑 불덩이를 소환해 적을 공중으로 띄운 뒤 추락시켜 다시 피하를 가하며 5초 동안 암흑 화상 효과를 부여한다.

링 오브 에너지는 특수 스킬로 아군에게 이로운 버프를 주는 스킬이다. 200의 마법소모와 75초의 쿨타임을 지녔으며 차크라를 모아 아군을 보호하는데 받는 피해를 40% 감소시키고 디버프 상태를 해제한다. 15초의 짧은 쿨타임이 장점인 라인 오브 다크니스는 액티브스킬로 적에게 돌진해 1000%의 물리 데미지를 가해 5초 동안 암흑 화상 효과를 주며 공격키를 터치해 다시 시전 할 수 있다. 버프스킬인 링 오브 차크라는 전방에 10초 동안 이동속도를 증가시키는 차크라를 생성한다.

◆ 45레벨에 가능한 2차 전직

center
2차 전직은 리퍼와 레이븐 중 선택할 수 있다.

체이서는 리퍼와 레이븐 중 하나를 택해 2차 전직을 할 수 있다. 체이서의 조작 난이도는 별 5개 중 2개로 쉽지만 2차 전직을 하게 되면 4개로 상승하게 된다. 리퍼로 전직 시 불계열을 속성을 지니게 되며 화염 스킬의 공격력이 더욱 강해진다. 레이븐은 리퍼와 반대로 물 속성을 갖게 되며 사슬낫과 단검 위주의 공격력이 더욱 강해진다.

강력한 보조 능력을 보유해 난이도 별 3개를 자랑하는 브링어는 전직을 해도 난이도에 큰 차이가 없다. 회복 능력이 강화되는 라이트퓨리는 파티 회복을 위주로 빛 속성 공격을 사용하며, 어비스워커는 서포터에 능한 딜러로 어둠 속성으로 빠른 연계 스킬을 사용한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