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오큘러스 리프트, 전 기종 먹통 현상 발생…왜?

[이슈] 오큘러스 리프트, 전 기종 먹통 현상 발생…왜?
VR 헤드셋 중 전세계 점유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진 오큘러스 리프트가 사용이 불가능한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회사 측은 보안 인증서 만료가 원인이라고 밝혔다.

오큘러스 리프트는 8일 오전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오큘러스 리프트가 보안 인증서 만료로 인해 사용이 불가능한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공지했다.

8일 현재 오큘러스 리프트를 구동하면 '오큘러스 런타임 서비스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오큘러스의 초기화에 실패했습니다. 인증서가 잘못되었습니다'(Can't Reach Oculus Runtime Service, Failed to initialise with Oculus: Signature Invalid)라는 오류 메시지와 함께 사용이 불가능하다.

[이슈] 오큘러스 리프트, 전 기종 먹통 현상 발생…왜?

오큘러스 측은 "오큘러스 리프트의 사용을 위한 보안 인증서의 기간이 만료된 것이 원인"이라고 설명하며 "기존 만료된 보안 인증서가 표준 업데이트 경로를 차단해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으로 오늘 밤까지는 세부 내역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운영 체제의 시간을 수동으로 인증서 만료 기간 이전으로 설정하면 오큘러스 리프트의 구동이 가능한 임시 해결책도 공유되고 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