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제1회 광주·전북 게임전시회, 'G² FESTA(지투 페스타)' 23일 개막

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이슈] 제1회 광주·전북 게임전시회, 'G² FESTA(지투 페스타)' 23일 개막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과 함께 호남지역 최초의 게임 전시회인 'G²FESTA(지투 페스타)'를 23일에서 25일까지 3일 간 김대중컨벤션센터 제2,3전시장에서 개최한다.

'G²FESTA(지투 페스타)'는 'Game Generation(우리 모두 게임 세대)'과 축제라는 뜻이 담긴 'Festa'의 합성어로 전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게임 축제이다. 이를 위해 전시회는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게임, 기능성 게임들을 주력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형으로 꾸며진다.

광주 28개, 전북 14개 총 42개사가 참가하는 이번 전시회는 VR, AR, 기능성 게임, 모바일 게임을 비롯해 로봇, 홀로그램 전시, 코딩교육 체험 및 보드 게임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들이 무료로 제공된다.

대표 콘텐츠로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인스퀘어 VR게임 '배틀스쿼드 VR', '다이노랜드 VR', 홍빈네트워크 코리아 '웜바디스', '골드러쉬', ㈜플렉시 마인드 모바일게임 '아일랜드M', ㈜퍼플나인 '타워디펜스 사가', '탭탭사바나' 등이 참가하며,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모아지오 '태권도VR', '진포대첩 VR'과 더불어 새롭게 선보이는 '성춘향VR어트랙션'을, ㈜테크노블러드 코리아 VR게임 '몬스트럼', '사이렌토VR' 등 양 지역의 대표 VR, 기능성 게임 콘텐츠들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 기간 중에는 작년 광주지역의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기업들을 주축으로 출범한 한국가상현실협동조합의 통합브랜드 론칭 등이 예정되어 있어서 우리지역이 주도하는 브랜드가 글로벌 VR시장의 트랜드를 선도하는 장으로서 전시회의 의미를 더할 전망이다.

이 밖에 인기 개그맨 김기열, 양선일, 이원구가 직접 플레이하는 인기 온라인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스페셜매치, 레이싱모델 천보영과 참관객이 함께 인기 모바일게임 '테일즈런너R'과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 현장 대결을 펼칠 예정이며 아프리카TV, 네이버 TV캐스트, 트위치 등을 통해 라이브 방송도 동시에 진행되어 현장에 있는 참가자뿐 아니라 전국의 시청자들에게도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정현 원장은 "이번 'G²FESTA(지투 페스타)'는 참여기업들에게 일반 사용자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바이어, 투자사를 비롯하여 관련 업계 간 네트워크를 위한 최적의 환경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히며 "이번 전시회가 지역의 게임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을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지역기반 게임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G²FESTA(지투 페스타)'는 올해 광주를 시작으로 전라북도와 교차 개최될 예정이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