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비즈] '리니지M 대박' 엔씨소프트, 2017년 실적 대폭 개선

center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17년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1조 7587억 원, 영업이익이 5850억 원, 당기순이익이 4439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은 79%, 영업이익은 78%, 당기순이익은 64% 각각 성장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5333억 원, 영업이익 1892억 원, 당기순이익 1207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87%, 86%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81% 증가했다.

center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 3340억 원, 북미/유럽 1404억 원, 일본 433억 원, 대만 383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2028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모바일 게임 9953억 원, 리니지 1544억 원, 리니지2 658억 원, 아이온 470억 원, 블레이드&소울 1611억 원, 길드워2 828억 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모바일 임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했다. '리니지M' 등 모바일게임의 실적이 전체 매출의 57%를 차지하면서 성장을 이끌었다. 로열티 매출은 전년대비 66% 증가했다.

엔씨소프트는 향후 신작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2', '리니지2M', '아이온 템페스트'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