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구글순위] 월초에 강한 '피파3M' 패키지 리뉴얼로 순위 재진입

center
한 주의 구글 플레이 게임 순위 변동과 이유, 핫이슈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구글순위'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게임이 구글 플레이에서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순위 변동과 그 원인은 무엇인지 지금 알아보시죠. <편집자주>

◆구글 매출 순위- 피파온라인3M, 월초엔 항상 강하다! 이전 앞두고 순위 상승

명절과 월초에 항상 순위 상승을 이뤄내던 넥슨의 '피파온라인3M'이 이번 주에도 순위 반등을 기록했습니다. 구글 플레이 8일 기준 매출 순위 20위에 재진입한 것인데요. 지난달 31일 매출 순위 42위에서 해가 바뀌자마자 상승세에 접어들었습니다.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하며 20위 재진입을 이룬 원동력은 바로 '1월 현재 시즌 패키지'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패키지 구성품이 2018년 특별 교환권, 현재 시즌 10명 ULTIMATE 선수팩, BEST 30 강화 선수팩 (3~6강)으로 지난번 판매된 패키지에 비해 구성이 더 좋아져, 많은 이용자들이 구매했기 때문이라는 게 넥슨 측의 분석입니다.

한편 '피파온라인3'와 '피파온라인3M'은 '피파온라인4'로 데이터를 이전할 계획인데요. 지난 2일 '피파온라인3'의 중국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텐센트가 소비 캐시를 결제 연도에 비례해 특별 포인트로 전환해 지급하고, '얼티밋 레전드'를 '피파온라인4'에 강화 단계까지 동일하게 이전시켜 주겠다고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국내의 경우 오는 2월로 예정된 2차 발표에서 데이터 이전 시 혜택에 대한 세부 내용을 밝힐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과연 중국과 동일한 조건으로 이전 혜택을 제공할지 이용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구글 인기 순위- 픽셀아트 - 숫자로 색칠하기 책, 요즘 무료 게임 대세는 '힐링'

이지브레인의 '픽셀아트 - 숫자로 색칠하기 책'이 지난주 대비 15계단 상승하며 구글플레이 무료 인기 게임 6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게임은 휴식과 명상을 위해 만들었다는 앱 개발자의 설명처럼 많은 이용자들에게 힐링 게임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격자무늬로 각 칸마다 번호가 새겨져 있고, 그 번호와 같은 색상을 칠하는 방식으로 그림을 완성해나가는 간단한 방식의 게임입니다.

숫자에 따라 색칠하면서 집중력, 색상 매칭 능력, 정확도와 정밀도를 키울 수도 있는데요. 간단한 평면 그림에서 입체적으로 보이는 그림이나 인물화 같은 복잡하고 큰 그림도 있어 점점 자신이 작품을 만들어 간다는 느낌을 줍니다.

물론 큰 그림의 경우에는 시간이 좀 오래 걸리기도 하지만 여유 시간에 틈틈이 작업해 커다란 픽셀 아트를 완성했을 때의 성취감은 이 게임을 계속 즐기게 하는 원동력이 된다고 하네요.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