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애플순위] 끝나지 않은 형제의 싸움! '리니지M' 매출 1위 탈환

[애플순위] 끝나지 않은 형제의 싸움! '리니지M' 매출 1위 탈환
한 주의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변동과 이유, 핫이슈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애플순위'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순위 변동과 그 원인은 무엇인지 지금 알아보시죠. <편집자주>

◆애플 매출 순위-리니지M, 동생 '레볼루션' 제치고 다시 1위

'리니지M'이 지난주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자리를 '리니지2 레볼루션'에게 내준지 1주일만인 2일 다시 왕좌에 오르며 형의 자리를 공고히 했습니다.

다시 1위 자리를 탈환한 주 원동력은 지난달 27일 발매한 신규 캐시 아이템 '블루디카의 유물 상자'로 보이는데요. 유물 상자 1개에 100 다이아(현금 2750원), 11개에 1000 다이아(275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블루디카의 유물 상자'는 사용 시 '블루디카의 유물 주머니'와 함께 변신 제작 코인, 마법인형 제작 코인 10개, 명예 코인 30개를 얻을 수 있으며 낮은 확률로 고급/희귀/영웅/전설 장비, 스킬북 등을 얻을 수 있는데요.

특히 유물 주머니는 악마왕의 무기 시리즈 제작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 일부 직업에게는 최고 성능 무기이기 때문에 더욱 높은 인기를 끈 것으로 보입니다.

악마왕의 무기 외에도 데스나이트 세트, 커츠 세트, 마왕의 반지 등의 영웅 장비 제작이 가능한데요. 다만 제작 아이템은 각인이 돼 다른 이용자와의 거래가 불가능해져 제작에는 신중해야겠습니다.

◆애플 무료 인기 순위- 마피아42, 원작 보드게임을 현대에 맞춰 재구성

국내 소규모 개발팀 송수나에서 개발한 '마피아42'가 2일 지난주 대비 9위 상승하며 이번주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인기 순위 9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게임은 유명 보드게임인 '마피아', '도둑잡기'를 모바일에 맞춰 재구성한 게임인데요. 커뮤니티 기능을 확대하고 부적절한 플레이를 진행한 이용자를 이용자가 직접 재판할 수도 있어 '마피아' 게임을 어디서든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레벨 20이상부터는 랭크 게임 모드를 마련해 랭크 포인트 경쟁으로 순위를 매겨 경쟁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죠. 이를 위해 일반 시민 없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직업을 총 13개로 늘렸는데요. 원작에는 없던 비스트맨이라던가 갱스터, 테러리스트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게임 출시는 2014년 2월이었기에 이제 곧 서비스 4년차를 맞이하는 장수 인디 게임인데요. 그 동안 많은 이용자들과 소통하며 적극적인 피드백을 적용한 결과가 이제 결실을 맺는 것으로 보입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