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애플순위]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M' 제치고 매출 1위 탈환

[애플순위]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M' 제치고 매출 1위 탈환
한 주의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변동과 이유, 핫이슈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애플순위'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순위 변동과 그 원인은 무엇인지 지금 알아보시죠. <편집자주>

◆애플 매출 순위-리니지2 레볼루션, 대형 업데이트로 형 '리니지M' 밀어내고 1위

26일 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2 레볼루션'이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을 제치고 애플 앱스토어 1위에 올라섰습니다. 부동의 1위 자리를 굳힌 것처럼 보였던 '리니지M'을 넘어 1위 자리를 탈환한 것인데요.

이 같은 상승세는 최근 추가된 대규모 업데이트의 효과라는 게 관계자들의 중론입니다.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리니지2 레볼루션 2.0'을 선언한 넷마블게임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동시에 대형 업데이트를 추가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2차 전직과 신규 영지, 최고레벨 상향이 가장 굵직한 콘텐츠였는데요. 즐길거리가 많아진 만큼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도 늘어 매출 확대로 이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무료 인기 순위-케찹 신작 피트 단순하지만 딱 맞는 게임성으로 어필

해외 인디게임개발사 케찹의 신작 '피트'(fit)가 26일 기준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5위에 올랐습니다. 전작 '라이더'에서 다양한 색감과 단순하지만 중독적인 게임성으로 어필해온 개발사답게 이번 신작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피트'는 게임 타이틀명과 마찬가지로 돌아가는 판과 같은 모양의 구멍에 맞춰 끼울 수 있는 타이밍에 탭해 더 큰 판으로 점차 합쳐가는 게임입니다. 그러는 동안 다양한 캐릭터를 모으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라고 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파스텔 톤의 연한 색감으로 구성된 배경과 캐릭터 그리고 단순한 게임성덕에 복잡한 머리를 비울 때 좋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