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애플순위] 드래곤스피어, 매출 12위! 쾌조의 스타트

[애플순위] 드래곤스피어, 매출 12위! 쾌조의 스타트
한 주의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변동과 이유, 핫이슈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애플순위'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순위 변동과 그 원인은 무엇인지 지금 알아보시죠. <편집자주>

◆애플 매출 순위- 드래곤스피어, 오락실 게임 버금가는 손맛 일품

지난 8일 출시된 '드래곤스피어: 악몽의주인'이 출시 4일만에 이번 주 애플 앱스토어 매출 12위에 올랐습니다. 횡스크롤 액션 RPG를 표방하는 이 게임은 마법사, 격투가, 검사, 거너, 암살자, 기사 가운데 취향에 맞는 캐릭터를 선택해 플레이하게 되는데요.

일반스킬 8종에 필살기 스킬 2종 그리고 세트 장비 착용 시 사용 가능한 세트 스킬까지 총 11종의 스킬을 잘 조합해 자신만의 콤보를 만들어내는 맛이 일품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다양한 코스튬과 더불어 매력적인 캐릭터가 일품인 이 게임은 다양한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멋진 남성 캐릭터부터 매력적인 여성 캐릭터 모두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특히 예전 오락실에서 게임을 즐기는 것처럼 자유롭게 필드를 누비며 적의 공격을 피하며 자신의 스킬을 가격하는 재미가 꽤나 쏠쏠하다는 평가입니다. 그 중에서도 타격감과 조작감이 오락실 게임만큼이나 잘 구현돼 있다는 의견이 많네요.

◆애플 무료 인기 순위- 고양이가 귀여운 나는 유령, 힐링 게임 붐…인기 1위 등극

출시 이후 줄곧 상위권을 유지하던 '고양이가 귀여운 나는 유령'이 이번 주 애플 무료게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게임은 하라페코퍼레이션의 작품으로 유령이 된 주인공이 성불하기 전에 고양이를 맘껏 보겠다며 시작되는데요. 이후에는 주인공 유령 외에도 여고생 유령, 오타쿠 유령, 할아버지 유령도 등장합니다.

방치형 클리커 게임임에도 나름의 스토리가 전개되는데요. 각 캐릭터별 엔딩과 고양이에 얽힌 소소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서브스토리까지 준비돼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집을 꾸미고 다양한 고양이를 발견하는 것이 주 콘텐츠의 전부지만 귀여운 그래픽과 고양이들의 모습 덕에 지루할 새가 없네요.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