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애플순위] 서머너즈워, '길드 점령전' 추가로 매출 11계단↑

center
한 주의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변동과 이유, 핫이슈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애플순위'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순위 변동과 그 원인은 무엇인지 지금 알아보시죠. <편집자주>

◆애플 매출 순위-서머너즈워, '길드 점령전'과 '혜자' 이벤트로 순위 급상승

16일 애플 매출 순위 31위였던 '서머너즈워: 천공의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가 5일만인 21일, 매출 순위 15위로 11계단 상승했습니다.

이번 매출 순위 상승은 새롭게 추가된 '길드 점령전'의 효과로 보이는데요. 세 개의 길드가 동시에 전투를 진행하며 거점을 점령하는 방식의 콘텐츠로, 승리할 경우 얻을 수 있는 S등급 이상의 빛나는 전리품 상자에서 전설 등급의 5~6성 룬이 반드시 등장하는 등 좋은 보상이 주어져 많은 이용자들이 새로운 콘텐츠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한 개의 길드가 다른 두 길드를 상대로 공격과 방어를 동시에 진행함에 따라 한층 긴장감 넘치는 길드전을 즐길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인데요. 이용자당 30마리의 몬스터로 덱을 구성하고 이 몬스터를 전반전, 후반전의 공격과 수비에 잘 배치해야 하기에 전략적 재미가 쏠쏠하다는 평가입니다.

한편 '서머너즈워'는 현재 공식 e스포츠 대회 'SWC 월드 파이널'의 결승을 오는 26일 미국 LA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날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예선을 통과한 대표 선수 16인이 최강의 소환사 자리를 두고 격돌하게 됩니다.

◆애플 무료 인기 순위-파이널판타지어웨이크닝, iOS 출시…인기 순위 8위로 시작

지난달 11일 안드로이드로 출시된지 40일만에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된 '파이널판타지어웨이크닝'이 애플 무료게임 인기 순위 8위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파이널판타지어웨이크닝'은 PS4와 PSP로 출시된 '파이널판타지영식'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원작의 핵심 시스템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구현해 낸 게임인데요. 팬층이 두터운 '파이널판타지' 시리즈 중에서도 인기가 높은 '영식'의 모바일 타이틀이라 이목을 끈 바 있습니다.

이 게임은 약 200여 편의 시네마틱 영상이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실사에 가까운 여러 영상을 보고 있노라면 어느새 '파이널판타지'의 탄탄한 스토리에 몰입하게 된다는 후문입니다.

한편 '파이널판타지어웨이크닝'의 국내 서비스를 맡은 에프엘모바일은 iOS 버전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골드와 다이아, 전설급 영웅 퀸, 희귀 장비 등을 지급하는 '7일 출석 보상'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용자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