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구글순위] 음양사, 신 식신 추가로 메타 변화…9계단↑

center
한 주의 구글 플레이 게임 순위 변동과 이유, 핫이슈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구글순위'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게임이 구글 플레이에서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순위 변동과 그 원인은 무엇인지 지금 알아보시죠. <편집자주>

◆구글 매출 순위- 9계단 상승 '음양사' 속도 경쟁 끝…버티기 메타 시작

잠시 주춤하는 듯 했던 '음양사 for kakao'가 신규 최고등급 영웅 2종을 추가하며 지난주 대비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9계단을 상승한 매출 7위를 차지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6일 업데이트를 통해 '음양사'에 신규 SSR 등급 식신 스사비와 SR 등급 식신 킨쿄히메 그리고 시나리오 21장을 추가했는데요.

특히 '킨쿄히메 세계정복' 이벤트를 통해 SR 등급 식신 킨쿄히메를 증정한 것이 주요했는데요. 킨쿄히메는 기존 높은 속도 스테이터스를 통해 선제 공격을 가한 뒤 공격 찬스를 넘기지 않는 '속도잡이 메타'가 주로 쓰이던 '음양사' PVP에서 '버티기 메타'용 조합을 구성할 수 있는 주요 식신이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메타 구축을 고심하는 이용자들에게 킨쿄히메를 증정하며 가능성을 보여주며 추가 구매를 유도했다는 분석인데요. 식신의 육성을 위해서는 동일한 식신이 여러개 필요하기 때문이죠. 아울러 킨쿄히메, 카구야히메, 일목련 등 버티기에 적합한 식신이 속속 등장함에 따라 주류 구성이 바뀌어 가는 것은 자연스러운 변화로 보입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 측은 11월 한 달간 매주 새로운 식신과 콘텐츠를 추가하겠다고 공언했는데요.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신규 캐릭터들은 판세를 뒤바꾸는 능력을 두루 갖춘 특급 식신들로 채워진 만큼 앞으로도 많은 기대해 달라"고 전했습니다.

◆구글 인기 순위-좀비워, 인기 4위…추천 게임 선정의 힘

뉴에프오(대표 이호열)의 모바일 액션 디펜스게임 '좀비워: Part1. 영웅의부활'(이하 좀비워)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4위에 올랐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추천 게임에 선정된지 3일만의 일인데요. '좀비워'는 지난 2014년 출시돼 별 다른 마케팅 없이 글로벌 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아미vs좀비'의 후속작으로 400여개의 다양한 스테이지와 이용자간 PVP, 보스 타임어택 등 다양한 콘텐츠가 특징인 게임인데요.

여기에 길드 배틀 시스템과 덱 세팅으로 히든 영웅 소환, 각종 장비와 재료, 플레이 방식에 따라 자신만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기도 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한편 뉴에프오 측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추천 게임 선정을 기념해 특별출석 보상을 7일에서 14일로 추가해 신규 이용자를 위한 보상을 대폭 강화했는데요. 공식 카페를 통해 좀비워 능력평가 이벤트, 미녀 유닛 투표 이벤트,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