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구글순위] 마블퓨쳐파이트, '토르' 영화 효과로 순위 급상승

center
한 주의 구글 플레이 게임 순위 변동과 이유, 핫이슈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구글순위'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게임이 구글 플레이에서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순위 변동과 그 원인은 무엇인지 지금 알아보시죠. <편집자주>

◆구글 매출 순위- 마블퓨처파이트, 마블 영화 개봉마다 순위 역주행

center

넷마블의 '마블퓨처파이트'가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17위에 올라서며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지난주 월요일 대비 10계단 상승한 것인데요.

이번 상승세는 영화 '토르: 라그나로크'에 맞춘 업데이트를 진행한 효과로 보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발키리', '스커지', '헤임달' 등 신규 캐릭터 3종이 '마블 퓨처파이트'에 추가된데다 기존에도 인기 있던 캐릭터인 '토르', '로키', '헐크' 그리고 '헬라'에 영화 '토르: 라그나로크' 버전 유니폼이 등장해 많은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었죠.

또한 2에서 5종의 카드로 구성된 카드 컬렉션을 완성하면 보너스 능력치를 얻는 신규 시스템 '카드 컬렉션'이 추가돼 이를 모으기 위해 이용자들의 게임 이용이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콘텐츠 '시네마틱 배틀'이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이용자들은 영화 '토르: 라그나로크'의 명장면을 해당 장면에 등장하는 캐릭터들로 진행하게 돼 영화속 전투를 보다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구글 인기 순위- 제2의 '갓오하'될까? '하이브 with NAVERWEBTOON' 인기 9위

center

비누스엔터테인먼트가 지난 9일 출시한 '하이브 with NAVERWEBTOON'이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9위에 올랐습니다. 이 게임은 유명 웹툰 IP '하이브'를 소재로 만들어져 팬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아온 바 있는데요.

IP 게임 전문 개발사를 지향하고 있는 비누스엔터테인먼트의 첫 작품인 이 게임은 3D 시네마 영상과 함께 조작 결과에 따라 화려한 연출이 진행되는 '스토리 액션' 모드가 특징입니다.

스토리 액션 모드와 함께 원작 배경에 맞춰 진행되는 스토리 라인을 감상하며, 게임을 플레이하며 웹툰을 보는 듯한 재미를 주겠다는 게 회사 측의 목표죠.

이용자의 몰입을 높이기 위해 유명 성우진을 투입한 것도 좋은 반응을 얻ㄱ 있습니다. 주인공인 '이은성' 보다 높은 인기를 가진 캐릭터인 '개장수'는 김기현 성우, 주인공인 '이은성'은 정재헌 성우, 비밀을 간직한 히로인 '성대리'는 소연 성우가 목소리를 맡았습니다.

과연 이 인기를 이어나가 '갓오브하이스쿨'처럼 웹툰 IP로 개발된 흥행작 반열에 이름을 올릴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