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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게임문화포럼 발족 "게임 저변 확대·인식전환 목표"

[이슈] 게임문화포럼 발족 "게임 저변 확대·인식전환 목표"
게임 인식전환의 문화적 접근을 위해 민관이 힘을 합친 포럼이 발족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 원장 직무대행 강만석)과 한국게임학회(대표 이재홍)는 17일 서울시 대학로 콘텐츠코리아랩에서 '제1회 게임문화포럼'을 개최했다.

게임문화 담론을 형성하고 정책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게임산업계, 학계, 공공기관시민단체 등 40여 명의 각 분야 전문가가 참가했다.

행사는 게임문화포럼 발족식을 시작으로 이용자문화분과의 '게임은 문화의 창'을 주제로 한 네 개의 발제와 이용자보호분과의 '게임에 들어가서 나오기'를 주제로 한 세 개의 발제 등 총 7개의 발제가 이루어졌다. 발제 이후에는 종합 토론 등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돼 민관의 의견을 들어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게임문화포럼은 이용자의 게임 문화를 분석해 게임의 활용가치 발굴 및 확장을 위한 '이용자문화분과'와 게임과몰입 등 게임 부정적인 효과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하는 등 이용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사례 연구와 정책 등을 논의하는 '이용자보호분과'로 구성된다.

두 분과는 지속적으로 회의체와 세미나, 토론회를 개최하며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해 게임 생태계의 발전 방형을 논의할 계획이다.

게임문화포럼 관계자는 "게임문화를 주제로 한 연구를 공모하고 학술 논문을 발표해 게임의 문화적 가치를 공고히할 것"이라며 "게임관련 정책과 법 제도 개선을 위해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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