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PC방순위] 뮤레전드, 출시 첫 주 TOP 10 진입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편집자주>

2017년 3월20일부터 26일까지 PC방 평균 점유율(자료=게임트릭스).
2017년 3월20일부터 26일까지 PC방 평균 점유율(자료=게임트릭스).

◆뮤레전드, 출시 초반 '순항'

웹젠의 신작 '뮤레전드'가 지난 23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많은 MMORPG 팬들의 기대를 모았던 이 게임은 지난 25일 8위를 기록하면서 출시 사흘만에 TOP 10 진입에 성공했습니다. 3일치 점유율 집계로 주간 평균 점유율은 0.64%, 16위를 기록했습니다.

'뮤레전드'는 빠르고 호쾌한 핵&슬래시의 재미를 잘 살린 게임입니다. 또 몬스터 침공이나 필드 레이드 보스 등 필드 콘텐츠, 최상위 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신화 던전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무장하고 있죠.

웹젠에 따르면 '뮤레전드'에 접속한 이용자 중 절반이 넘는 게이머들이 재접속을 하고 있고, 3일간 1만명 이상이 최고 레벨인 65레벨을 달성하는 등 반응이 굉장히 뜨겁습니다. 또 PC방에서 '뮤레전드'를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돼 있죠.

웹젠은 길드 커뮤니티인 '기사단', 신규 클래스 '엠퍼사이저' 등을 한 달 내에 추가할 계획입니다. 확장판 규모의 대형 업데이트를 곧바로 선보이면서 불씨를 더욱 지피겠다는 의지가 보이네요.

[PC방순위] 뮤레전드, 출시 첫 주 TOP 10 진입

◆디아블로3, 원시 고대 아이템 떴다!

지난주 '디아블로3'(13위)에 2.5.0 패치가 적용됐습니다. 이번 패치로 많은 이용자들이 기다렸던 무기고, 원시 고대 아이템이 추가됐는데요. 3월 중순 이후 점유율이 조금씩 떨어졌던 '디아블로3'의 인기도 다시 살아나는 모습입니다.

더 좋은 옵션의 아이템을 얻기 위해 불철주야 대균열을 도는 이용자들에게 원시 고대 아이템의 등장은 더할나위 없이 좋은 업데이트라고 생각됩니다. 이 원시 고대는 아이템의 전설 능력을 포함한 모든 속성에서 고대 아이템 기준 최대 능력치가 붙습니다. 이용자들의 소장욕구를 제대로 자극하죠.

무기고도 돋보입니다. 이 시스템으로 캐릭터당 최대 다섯 개의 세팅을 저장해 아이템, 기술, 룬, 보석을 한 번에 변경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 어떤 막이든 5개의 현상금 사냥을 완료하면 커다란 호라드림 궤짝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PC방순위] 뮤레전드, 출시 첫 주 TOP 10 진입

◆카스온라인, 핫타임 이벤트 '쏠쏠하네'

넥슨의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이 전주 대비 9단계 순위가 상승, 42위를 기록하며 TOP 50 재진입에 성공했습니다.

'카스온라인'은 지난 23일 핫타임 이벤트를 시작했는데요. 오후 7시부터 11시 사이에 '카스온라인'을 즐기는 이용자는 20분마다 이벤트 보상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루 최대 150분까지 총 7개의 상자를 얻을 수 있어요. 이벤트 상자는 아이템 기간 연장권, 마일리지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넥슨은 또 매일 밤 9시를 피크타임으로 정하고, 접속중인 모든 이용자에게 브랜드 TOP 30 해독기 15개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해독기를 최대 210개나 얻을 수 있는 꿀 찬스!

이 밖에도 마일리지 경매 이벤트, 신규 무기 CROW-1, 도색도안 아이디어 공모전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이용자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PC방순위] 뮤레전드, 출시 첫 주 TOP 10 진입

◆3월 4주차 장르별 점유율

▶RPG 16.34% ▶FPS 32.28% ▶RTS 36.23% ▶웹보드 2.43% ▶레이싱 0.79% ▶스포츠 6.28% ▶아케이드 0.54%

[PC방순위] 뮤레전드, 출시 첫 주 TOP 10 진입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