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PC방순위] 피파온라인3, '레단기'로 '서든어택' 잡았다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편집자주>

center
2017년 3월13일부터 19일까지 PC방 평균 점유율(자료=게임트릭스).

◆PC방 이벤트 강자 '피파온라인3', 3위 되찾았다

넥슨의 '피파온라인3'와 '서든어택'이 PC방 점유율 3위 자리를 놓고 엎치락뒤치락하는 모습입니다. '서든어택'이 5주 가량 3위를 굳건히 지키면서 장기화 조짐이 보이나 싶더니, '피파온라인3'가 PC방 이벤트를 앞세워 3위를 탈환했습니다.

'피파온라인3'는 지난주 평균 점유율 8.68%로, 전주 대비 2.45%나 점유율이 올랐습니다. 6.98%를 기록한 '서든어택'과도 1.7%p 차이로 앞섰습니다. 월드 레전드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효자 노릇을 했죠.

넥슨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딱 3일간만 진행하는 '레.단.기'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용자는 누적 접속시간에 따라 선수조각을 받게 되는데, 이벤트 기간 동안 최대 2명의 선수를 계약할 수 있었어요.

영입 가능 명단에는 월드 레전드 네스타, 긱스, 사네티, 베스트, 가투소, 랠러스 등 수십억 원의 몸값을 자랑하는 선수들이 포진하고 있었는데요. 반응도 그만큼 뜨거웠스니다.

center

◆파판14, 최후의 포효 업데이트 '인기'

아이덴티티모바일의 '파이널판타지14'가 기분 좋은 한 주를 보냈습니다. 전주 대비 5단계 순위가 오르면서 30위에 안착했거든요. 지난 14일 업데이트된 '최후의 포효'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v3.3 메인 시나리오가 추가됐으며 주요 퀘스트 6개, 부가 퀘스트 50개가 업데이트되면서 즐길거리가 더욱 늘었습니다. 여기에 신규 토벌전과 24인 레이드 '금기도시 마하', 신규 인던 2종, 신규 PVP 전장 '영광의 평원'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지요.

업데이트를 기념해 푸짐한 이벤트 보상도 마련됐는데요. 신규 이용자들에게는 회원 가입만 해도 7일 무료 이용권과 45레벨을 달성하면 ILV 130 시학 장비 풀세트를, 복귀 이용자들에게는 3일 무료 이용권과 200레벨 장비 및 강화약 등을 선물합니다.

매번 굵직한 업데이트가 있을 때마다 큰 폭으로 점유율이 올랐던 '파이널판타지14'인데요. 이번 '최후의 포효' 업데이트가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점유율 추가 상승이 점쳐집니다.

center

◆하스스톤, 행운의 바퀴를 돌리세요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하스스톤'이 전주 대비 4단계 순위가 상승, 35위를 마크했네요. 지난주 초만해도 42위에 머물렀던 '하스스톤'은 지난 18일 30위까지 순위가 치솟기도 했습니다.'매머드의 해' 축하 이벤트 효과를 톡톡히 봤네요.

지난 17일부터 시작된 '매머드의 해' 이벤트를 통해 '하스스톤' 이용자는 매일마다 오리지널 카드팩 1개, 10개, 데이터 쿠폰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당첨 여부는 즉석에서 확인할 수 있죠.

'하스스톤'은 4월 신규 확장팩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도 '운고로를 향한 여정'과 함께 시작되는 새로운 정규력 '매머드의 해'를 기념하기 위해 열리는 것인데요. 최신 확장팩 '운고로를 향한 여정'이 출시되면 점유율이 더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center

◆3월 3주차 장르별 점유율

▶RPG 16.11% ▶FPS 31.42% ▶RTS 35.31% ▶웹보드 2.5% ▶레이싱 0.78% ▶스포츠 8.83% ▶아케이드 0.53%

center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