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프리뷰] 소울워커, 애니메이션 같은 감각적인 MORPG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 하는 '소울워커'는 정교한 카툰렌더링 기법으로 애니메이션을 보는듯한 그래픽을 구현한 게임이다.

'소울워커'는 개성있는 스킬을 사용하는 캐릭터들을 통해 1대다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한 액션 MORPG로. 위기에 빠진 지구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특수능력자 '소울워커'들의 이야기를 게임 속에 녹여내어 높은 몰입감과 감동을 전달하기 위해 스토리에도 힘을 쏟았다.

22일부터는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에 돌입해 국내에서도 카툰렌더링 기반액션 MORPG를 경험해볼 수 있게 됐다.

이번 CBT에서는 총 4종의 캐릭터로 플레이 가능하며 각 캐릭터별 스토리모드와 채널의 모든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보스 레이드, PVP 콘텐츠을 중점적으로 테스트하게 된다. 이외에도 스킬 시스템과 코스튬 등 수집 콘텐츠도 구현돼 있다.

center

◆'소울워커'의 다섯 가지 차별점

먼저 원화 단계부터 카툰렌더링 기법에 최적화해 작업한 그래픽이 있다. 이를 통해 이용자의 게임플레이가 한편의 애니메이션으로 느껴질 정도가 된다.

빠르고 스타일리쉬한 전투씬 연출도 빼놓을 수 없다. 화끈한 1대다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여기에 기존 MORPG들과는 차별화된 스킬키 입력 방식을 도입해 다양한 공격 패턴 조합을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다.

액션 RPG의 핵심 요소인 '컨트롤'의 재미를 구현하기 위해 캐릭터별로 개성 넘치는 스킬셋(기본스킬/이능력 스킬/브레이크 스킬/아카식 레코드)을 준비해, 이용자의 취향에 따라 이를 조합하고 강화해 자신만의 스킬덱을 구성하는 재미도 제공한다.

타행성과 융합된 지구를 배경으로 하는 '소울워커'만의 고유한 세계관을 다채로운 테마를 가진 시나리오 던전을 통해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점도 차별점이다. 이후에는 플레이어의 컨트롤 한계를 시험하는 1인 PVE던전 '스틸 그레이브'와 다른 이용자와의 협동이 필요한 보스 레이드, MMORPG의 느낌을 살린 대규모 PVP 대전 등 폭넓은 콘텐츠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끝으로이용자가 자신의 개성을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캐릭터 별로 다양한 코스튬이 준비돼 있다. 착용한 코스튬에 따라 게임 내 외형이 변하며 '브로치'를 장착해 자신의 코스튬에 특별한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캐릭터 4종 공개···개성 만점

'소울워커'는 이번 CBT를 통해 '복수의 소울럼소드', '광기의 미스트사이드', '쾌락의 건재즈', '슬픔의 하울링기타' 총 4개 클래스의 캐릭터를 선보인다.

'소울워커'의 캐릭터는 단순히 '검사', '힐러', '궁수'와 같은 직업군 만을 의미 하지 않으며 각자 이름과 고유한 '소울웨폰'을 가진 소울워커들이다. 각 캐릭터들은 감정을 기반으로 한개성 넘치는 전투 스킬과 이능력을 사용합니다. 이들이 소울워커가 된 배경은 캐릭터별 시나리오 던전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center

복수의 소울럼소드
이름:하루 에스티아(17세)
무기:소울 소드
포지션:밸런스형 근거리 딜러
이능력:띄우기 + 시간제어

하루는 대검을 무기로 사용하는 17세 소녀로 묵직한 파괴력과 안정적인 방어력을 겸비해 뛰어난 공수밸런스를 자랑한다. 적들을 공중에 띄우고 느려지게 하는 등 각종 군중제어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위기상황에서 쉽게 탈출 할 수 있으며 콤보를 이어가기에도 용이하다.

어머니를 잃은 복수심을 가슴에 품은 채 살아가고 있으며 감정이 폭발하면 수십개의 대검을 소환해 강력한 광역 필살기를 사용합니다.

center

광기의 미스트사이드

이름:릴리 블룸메르헨(15세)
무기:소울 사이드
포지션:연타형 근거리 딜러
이능력:텔레포트

릴리는 대형 낫을 무기로 사용하는 15세 소녀로 한방 한방의 공격력은 낮은 편이지만 넓은 공격범위와 높은 공격속도로 대규모 몰이사냥에 적합하며 뛰어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고유 스킬인 텔레포트를 활용해 적들의 허를 찌르거나 위기 상황에서 탈출 할 수 있다.

유일하게 믿고 따르던 친오빠가 '공백' 사건 때 '소울정크'에게 죽임 당하는 것을 목격하고 내재되어있던 광기에 완전히 잠식되어버린 릴리는 필살기로 거대한 단두대를 소환해 적들을 쓸어버린다.

center

쾌락의 건재즈

이름:어윈 아크라이트(18세)
무기:소울 매그넘
포지션:원거리하이브리드 딜러
이능력:소울트랩 설치

어윈은 총을 무기로 사용하는 18세 소년으로 기본적으로 적과의 거리를 유지하며 전투를 펼치는 것이 유리하지만 근접 전투시에도 빠른 이동속도를 활용한 컨트롤로 가장 스타일리쉬한 액션을 보일 수 있다. 또한 각종 상태이상 효과를 주는 소울 트랩을 설치할 수 있어 전략적인 전투 설계가 필요한 캐릭터다.

뛰어난 천재성 덕분에 세상의 모든 것이 지루했던 어윈에게 '공백' 사건은 자신의 무료함을 달래줄 유일한 관심사였다. 매사에 가볍고 유쾌한 어윈은 거대한 중화기를 소환한 필살기를 사용한다.

center

슬픔의 하울링기타

이름:스텔라 유니벨(14세)
무기:소울 기타
포지션:마법 하이브리드 딜러/힐러
이능력:속성 변환

스텔라는 기타를 무기로 사용하는 14세 소녀로 가장 높은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방어력과 체력, 이동속도가 낮기 때문에 섬세한 컨트롤을 요구하는 캐릭터다. 원거리에서 강력한 광역 공격을 퍼부을 수 있으며 힐링 스킬도 가지고 있어 파티 레이드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유령을 볼 수 있다는 이유로 부모님을 비롯한 주위 사람들에게 두려움의 대상이 되어 외롭게 자라온 스텔라는 슬픔을 이기기 위해 기타를 연주한다. 기타소리에 반응하는 유령들의 도움을 받아 강력한 광역 필살기를 사용한다.

◆PVP부터 레이드까지 즐길거리 가득

'소울 워커'의 세계관과 캐릭터 설정을 모두 녹여낸 시나리오 던전이 이번 CBT에서 공개된다. 2개의 주요 마을구간에서 다채로운 고유 테마를 가진 던전들이 공개된다.

center

스토리에 몰입감을 주고 캐릭터의 성격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모든 캐릭터와 NPC, 주요 몬스터의 목소리를 유명 성우들의 풀보이스로 더빙하는 '시츄에이션 토크 시스템'을 채용해 몰입감을 높혔다.

center

또한 실시간 이벤트 컷신 시스템으로 전투 도중 상황에 따라 유기적인 컷신 이벤트가 발생한다. 이벤트 진행 현황에 맞는 이동 수단 지원, 폭격 지원, 방어막 지원 등 부가적인 효과가 발생해 게임플레이를 돕는다.

center

1인 전용으로 설계된 PVE 던전 '스틸 그레이브'도 공개된다. 각 마을의 포탈을 통해 입장 가능하며 스테이지가 진행 될수록 난이도가 올라가 이용자들의 도전의식을 고취시킨다. 희귀 아이템과 각종 재료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어 게임진행에 필수 코스이기도 하다.

이용자들 힘을 합쳐 강력한 보스를 사냥하는 보스레이드 콘텐츠도 준비돼 있다. 다양한 난이도와 형태의 레이드 모드가 준비되어 있으며 이번 CBT에서는 디스트릭트 레이드 1종만 공개된다.

4인 파티 구성이 필수로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채널 내 이용자들의 협동이 필요하다. 보스 레이드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전용 세트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center

최대 40인까지 수용 가능한 MMORPG 스타일의 대규모 전장 '디스트릭트6'도 선보인다. 강력한 몬스터들이 도사리고 있는 동시에 다른 이용자들의 방해도 견뎌내야 한다.

제한 없는 PVP가 이루어지게 되며 다른 이용자를 제압하고 얻는 배틀포인트로 강화 재료를 구매할 수 있다.

center

끝으로 카툰렌더링 방식을 채택한 만큼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코스튬 시스템도 탑재돼 있다. 다양한 코스튬을 장착해 캐릭터의 외형을 꾸밀 수 있으며 머리, 상의, 하의, 손, 발 총 5개 부위의 코스튬을 지원한다.

코스튬은 캐쉬샵에서 구매하거나 제작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코스튬 자체에 기능은 없지만 '브로치'를 장착해 추가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