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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 컴투스, 4Q 영업익 499억 '사상 최대 분기 실적'

[비즈] 컴투스, 4Q 영업익 499억 '사상 최대 분기 실적'
컴투스가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해외 매출이 전체의 84%를 차지해 글로벌 게임사로써의 위치를 확고히 했다는 평가다.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3일 실적발표를 통해 2015년 4335억 원의 매출과 1659억 원의 영업이익, 1258억 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컴투스 창사 이래 역대 최고 실적이다.

컴투스의 2015년 매출은 전년 대비 85% 상승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64% 및 59%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했다.

2015년 4분기 실적 역시 두드러진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2015년 매 분기마다 성장을 이어가며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한 1167억 원의 최대 분기 매출을 올렸다. 영업이익 또한 역대 최대인 477억 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이익도 35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 54%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컴투스는 해외 시장에서 높은 실적을 거둬 주목되고 있다. 아시아뿐만 아니라 북미, 유럽 및 중남미 등 세계 전역에서 지속적이고 견고한 실적 상승세를 나타내, 4분기 해외 매출이 최초로 1000억 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런 상승세에 힙입어 컴투스의 2015년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111% 증가한 3634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84%를 차지했다.

컴투스는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에도 '서머너즈워', '낚시의신' 등 자사 대표 게임들의 글로벌 장기 흥행을 이어감과 동시에, 다양한 신작 라인업을 갖추고 세계 시장을 무대로 역량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지난 달 출시된 글로벌 기대작 '원더택틱스'를 비롯해 '라스트오디세이', '이노티아' 등 약 5종의 RPG를 새롭게 선보일 것이며, 이와 함께 '홈런배틀3', '9이닝스3D', '프로젝트G2', '아트디텍티브' 등 스포츠 및 캐주얼 장르의 다양한 게임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추가적인 중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컴투스는 "다년간 축적된 개발 노하우와 글로벌 서비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며 "다수의 글로벌 히트 게임을 갖춘 세계 최고의 모바일 게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라고 전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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