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PC방순위] 던파, 'PC방 허니타임'으로 4위 '도약'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편집자주>

center
2015년 11월 16일부터 22일까지 PC방 평균 점유율(자료=게임트릭스).

◆던파 '허니타임' 꿀잼

넥슨의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수능 시즌을 맞아 진행되고 있는 '수능탈출! PC방 허니타임' 이벤트로 재미를 보고 있다. '던파'는 전주 대비 2단계 순위가 오르면서 4위로 치고 올랐다.

'수능탈출! PC방 허니타임' 이벤트는 다양한 보상과 버프로 이용자들의 발길을 PC방으로 이끌고 있다. 넥슨 PC방에서 '던파'에 접속, 피로도를 소모할 때마다 기본 능력치를 비롯해 경험치 보너스, 스킬 레벨 업, 쿨타임 감소, 피로도 충전 등의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고, 피로도를 많이 소모할수록 계수가 점차 증가하기 때문에 보다 오래 PC방에서 '던파'를 즐기게끔 유도한다.

또한 PC방에서 접속 시간에 따라 피로도 회복 비약, PC방 모험가 상자, PC방 계약 상자, PC방 칼레이도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또 PC방 누적 시간에 따라 인벤토리 확장권, 창고 확장권, 크로니클 상자, 원샷 초원의 돌 등의 아이템까지 얻을 수 있어 호응이 뜨겁다.

center

◆블소, 위대한 여정 시작됐다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소울'이 전주 대비 2단계 상승, 8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14일부터 시작한 '위대한 여정의 시작' 이벤트가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건원성도: 위대한 여정' 업데이트에 앞서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신규 및 복귀 이용자 혜택은 물론 PC방에서 '블레이드&소울'을 즐기는 이용자들 위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특히 PC방 혜택의 경우 기존 혜택과 비교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됐으며, PC방 전용샵 신규 상품도 눈에 띈다.

내달 16일까지 PC방에서 '블레이드&소울'을 즐기는 이용자는 전투 경험치 획득량 100%, 공격력 10, 치명피해량 10%, 방어력 200, 생명력 5% 증가 등의 전투 강화 버프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PC방 전용샵에서 구입할 수 있는 '홍문파의 홍문 1-14성 약선 용봉탕'은 기존 500포인트에서 대폭 할인, 100포인트로 판매되며 '한가맹의 풍성한 성운 상자', '한가맹의 풍성한 풍운 상자' 등이 판매 목록에 업데이트 됐다.

center

◆1주년 맞은 '블랙스쿼드' 5단계 'UP'

네오위즈게임즈의 FPS '블랙스쿼드'가 1주년 버프를 제대로 받았다. 전주 대비 5단계 상승, 28위에 오른 '블랙스쿼드'는 1주년 이벤트로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네오위즈는 모아서 다양한 총기(영구),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1주년 주화를 마련했다. 기념 주화는 10분 플레이마다 1개씩, 1일 최대 10개를 모을 수 있으며, 특히 PC방에서는 3배, 즉 30개나 획득이 가능하다.

더불어 한 달 넘도록 출석 체크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일마다 다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블랙스쿼드' 이용자라면 필수. 이 이벤트는 내달 21일까지 진행된다.

center

◆11월 3주차 장르별 점유율

11월 3주차 장르별 점유율은 ▶RPG 20.19% ▶FPS 12.97% ▶RTS 47.46% ▶웹보드 1.16% ▶레이싱 1.2% ▶스포츠 10.69% ▶아케이드 1.5%를 기록했다.

보다 자세한 점유율은 하단의 그래프를 참조하면 된다.

center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