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히트, 게임머니 중복 수령 오류로 긴급점검

[이슈] 히트, 게임머니 중복 수령 오류로 긴급점검
론칭 일주일 째를 맞이한 'HIT'(이하 히트)에서 게임 내 캐쉬인 '젬'을 중복 수령하는 오류가 발생해 긴급 점검을 실시했다. 23일 현재는 임시 점검이 완료된 상태다.

23일 넥슨(대표 박지원)에서 서비스 중인 '히트'에서 퀘스트 보상이 중복 지급되는 오류가 발생했다. 넥슨은 사건 발생 직후인 밤 12시부터 긴급 임시점검을 실시해 금일 오전 7시경 점검을 완료했다.

'히트'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23일 정오 무렵 일부 콘텐츠의 주간 퀘스트 완료 보상 버튼을 반복 클릭할 경우 게임 내 캐쉬인 '젬'이 중복 지급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이 오류는 한 이용자가 해당 오류를 악용해 현금 약 110만원 상당의 젬을 수령하고 공식 카페에 스크린샷을 인증하며 알려졌다. 다른 이용자들도 동일한 방법으로 보석을 지급받았다며 수많은 인증글이 카페에 올라왔다.

넥슨은 오류가 알려진 지 25분 후인 오전 12시 25분께 해당 이슈를 파악하고 즉시 서버 다운 조치를 취한 후 오전 7시까지 임시점검을 진행했다. 현재 넥슨은 임시점검 완료 공지를 통해 처리 진행 상황과 보상안도 발표한 상태다.

버그 이용자 처리를 요구하는 이용자들(출처 : 히트 공식카페)
버그 이용자 처리를 요구하는 이용자들(출처 : 히트 공식카페)

넥슨은 젬 오류와 관련해 "비 정상적으로 획득한 재화를 전량 회수했고 일부 재화를 이미 사용한 이용자들에 대한 추가 회수 작업을 진행 중"이라며 "이를 위해 일부 이용자들의 계정을 부득이하게 임시 정지시키는 등의 조치를 취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롤백 문제로 피해를 입은 이용자들을 위해 보상 방안과 규모를 산출 중"이라고 21일 실시한 롤백의 진행 상황을 설명하며 "지난 토요일부터 현재까지 사업팀과 개발팀이 전력을 다해 로그를 확인 중으로 곧 상황 보고와 보상 방안을 말씀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임시점검으로 불편을 겪은 이용자들을 위해 모험포인트 200개와 영웅 이상 장비 소환권 1장을 지급한다. 해당 보상은 23일 18시30분부터 20시30분까지 접속하면 수령할 수 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