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프리뷰] SD건담넥스트에볼루션, 2차 CBT는 이렇다

지난 3월 1차 비공개 시범테스트(이하 CBT)를 마친 'SD건담넥스트에볼루션'(이하 건넥)이 6월 25일부터 6월28일까지 4일간 2차 CBT로 다시 한 번 이용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이번 2차 CBT에서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내용들에 대해 정리해 봤다.

■ 최신 '건담 시리즈'의 등장
'건넥'은 '기동전사 건담'부터 최근 방영을 종료한 '건담 G의 레콘기스타'까지 건담 시리즈의 모든 유닛들을 만나 볼 수 있을 예정이다.

특히 건담 시리즈의 최신작 '건담 G의 레콘기스타'에 출현한 '몬테로'와 '그리모어'를 CBT기간 동안 이용자들이 직접 플레이를 해볼 수 있다.

또한 2차 CBT에서는 기존 건담 시리즈에 등장하는 유닛들을 플레이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건담 유닛으로 적을 쓰러뜨리고 게임 체험하면서 유닛을 수집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건담'을 좋아하는 이용자라면 눈과 손 모두를 만족시켜주는 게임일 것이라 생각한다.

center
건담 시리즈의 최신작 '건담 G의 레콘기스타'에 출현하는 유닛 몬테로(좌)와 그리모어(우)

■ 이용자들을 만날 수 있는 마을과 퀘스트
'건넥'은 가상의 마을을 배경으로 한다. 마을 내에서는 이용자들간 소통을 할 수도 있고 파티원들을 모집해 미션을 진행할 수도 있다. 또한 마을에서는 이용자들간의 커뮤니티뿐만 아니라 NPC를 통하여 퀘스트를 받을 수 있고, 퀘스트를 통하여 성장하는 자신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center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의 마을 전경

center
마을에서 받을 수 있는 퀘스트

■ 파일럿과 오퍼레이터 그리고 아바타
'건담'하면 떠오르는 단어를 생각해보면 원작에 등장하는 파일럿들을 빼놓을 수는 없다. 원작의 등장인물로 활약하던 파일럿을 '건넥' 게임 내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파일럿과 함께 전투에 부가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오퍼레이터, '게임 내 또 다른 나'인 아바타도 이용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파일럿'이란 이용자가 미션을 플레이하는데 있어 파일럿의 고유능력을 이용해 전투에 도움을 주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으며, 오퍼레이터는 직접적으로 이용자를 지원하지는 않지만 경험치 증가 등 부가적인 혜택으로 게임을 플레이 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아바타란 '건넥'의 세계에 등장하는 다양한 적들과 맞서 싸우기 위한 플레이어의 대표 캐릭터다. 이러한 아바타를 통해 이용자는 한층 더 '건넥'의 세계관에 몰입할 수 있을 것이다.

center
아바타와 파일럿, 오퍼레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이용자 정보창

■ 전투 시스템
'건넥'의 전투는 기본적으로 논타겟팅 방식을 사용한다. 유저는 마우스와 키보드를 조작해 적을 공격 또는 방어해야 한다.

마우스로는 근접 또는 원거리로 적을 공격하고, 키보드는 스킬을 사용하는 등 처음 게임을 접한 사람도 손쉽게 조작 할 수 있게 하였다.

지난 1차 CBT와는 다르게 이번 CBT에서는 '크로스 헤어' 및 '오토 락 온' 시스템이 추가 됐다.

1차 CBT 당시 많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주었던 '크로스 헤어'와 '오토 락 온' 시스템은 앞으로 이용자들이 게임을 플레이 하는 동안 손쉬운 게임 조작과 함께 짜릿한 손맛을 제공할 것이다.

'건넥'의 기본공격은 일반 공격뿐만 아니라 기본 공격(마우스 좌클릭)과 보조 공격(마우스 우클릭)의 조합으로 콤보를 사용 할 수 있다.

콤보를 사용하면 공중으로 적을 띄울 수 있으며, 이후 엑스트라 어택으로 적에게 추가적으로 공격하는 등 다양한 공격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건넥'에는 콤보 시스템만 존재 하는 것은 아니다. 스킬을 활용 할 수 있는 스킬 체인 시스템은 기체가 가진 스킬을 조합하여 적에게 더욱 강력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이처럼 기본공격과 스킬공격의 조합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유저들이 지루함을 전혀 느낄 수 없도록 만들어 줄 것이다.

center
적에게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는 스킬 체인

■ 지형지물을 이용한 전략적인 플레이
'건넥'에서는 이용자들이 미션을 수행 하는데 있어 건물을 전략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건물을 이용해 적의 공격을 피하며, 건물 위에서 지상의 적을 공격할 수 있는 등 동료들과 지형지물을 이용 다양한 전략을 구상해 적을 격파 할 수 있을 것이다.

center
지형지물을 이용한 다양한 공격전략

진화하는 그들 'SD건담넥스트에볼루션'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다. 앞서 안내한 내용 외에도 다양한 컨텐츠들이 이용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한 번쯤 건담을 접해본 이용자라면, 또는 건담을 좋아하는 이용자들이라면 'SD건담넥스트에볼루션'의 2차 CBT에 대한 기대를 해도 좋다.

'넥스트에볼루션'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진화한 그들을 직접 경험해 보길 원한다면 오는 6월 25일부터 진행되는 2차 CBT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