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온라인 야구의 최종진화 '마구더리얼' 2차 CBT 프리뷰

온라인 야구게임 최초 언리얼3 엔진으로 개발되어 실제 야구의 박진감과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야구게임으로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마구더리얼이 13일 2차 CBT를 시작한다.

마구더리얼은 지난 1차 CBT이후 이용자들의 개선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완전히 개선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2차 CBT에서는 싱글 리그 플레이 모드인 '나만의 리그' 모드 / 선수 성장 시스템 등 굵직굵직한 컨텐츠들을 새로이 선보이며, 야구게임 본연의 재미를 강화하기 위해 더욱 자연스러워진 애니메이션과 호쾌한 타격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난 3개월간 더욱 완성된 야구 게임으로 거듭나기 위해 쉼 없이 달려온 마구더리얼이 어떤 개선사항과 재미를 담아 돌아왔는지 살펴보자.


◆나만의 리그 모드
온라인 야구게임 최초! 133경기 페넌트레이스로 즐기는 싱글플레이!


'마구더리얼'에서 제공하는 싱글모드답게, 가장 진화된 모습의 싱글 리그 플레이를 선보인다.

온라인 야구 게임으로는 최초로, 해당 연도에 실제 존재한 8개 구단과 실제 스케쥴에 맞춰 133경기의 페넌트레이스를 소화하게 되며 시즌 기록 및 순위에 따라 포스트시즌도 경험할 수 있다. 2012년도 프로야구 왕좌에 오른 팀은 삼성라이온즈였지만, 잘 갈고 닦은 내 팀의 전력과 실력으로 도전한다면 2012년도의 역사를 다시 쓰는 것도 가능하다는 점! 약체 팀을 응원하는 설움을 겪은 프로야구 팬이라면 누구나 매력을 느끼고 도전해 볼 만한 시스템이다.

한 시즌 동안 높은 활약을 펼친 선수를 대상으로 시즌 MVP, 골든글러브, 각종 타이틀 수상의 영예를 얻을 수 있음은 물론, 기록에 따라 추가적인 게임머니 보상도 받을 수 있으니 1석 2조의 재미를 갖춘 셈이다.

나만의 리그의 가장 큰 장점은 대전 스트레스의 완화 및 강력한 보상 시스템이다.

조작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 이용자들이라면 싱글 플레이를 통해 조작감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으며, 매 경기마다 지급되는 경기 보상과 선수 성장 포인트를 통해 다소 부실했던 팀을 차근차근 강화시킬 수 있게 된다.

133경기가 너무 많다고 느껴진다면? 빠른 결과 보기를 통해 시뮬레이션 된 경기 결과만을 확인할 수도 있다.

◇첫 시즌 도전에서는 6위에 머물고 말았다!
골든 글러브조차 하나도 차지하지 못했지만 다음 리그에서는 반드시 우승을 목표로!


◆수백여가지 다양한 미션
게임 시스템도 배우고 보상도 받자!


'마구더리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컨텐츠들을 하나하나 익히기 위해 별도의 노력을 기울일 필요는 없다. 친절한 미션도우미가 시의적절하게 등장하여 각각의 컨텐츠로 자연스럽게 안내하기 때문. 또한 선수 카드 수집에 따라 달성되는 '수집 미션', 경기를 치르면서 하나하나 달성할 수 있는 '경기 미션', 매일매일 달성할 수 있는 '오늘의 미션' 등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 수백여가지 다양한 미션을 통해 목표 의식과 보상의 뿌듯함이 동시에 제공되어 재미를 더하고 있다.


◆선수 앨범 시스템
선수카드는 뽑고 버리는 것? 이제 뽑고 모으고 간직하자!


'마구더리얼'은 '마구마구'의 선수카드 시스템을 계승하고 있지만, 마구마구와는 또 다른 재미를 장착하기 위해 다양한 컨텐츠를 추가 선보이고 있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시스템은 바로 선수 앨범 시스템이다.

'마구더리얼'에서 이용자들이 구성할 수 있는 선수카드 로스터는 총 3개의 덱(2차 CBT에서는 2개의 덱까지만 제공된다)이다. 그럼 구성하고자 하는 3개의 덱에 맞지 않는 선수카드는 뽑고 그냥 버리거나 조합으로 날려야 하는 것일까. 나중에 꼭 필요한 선수카드일지 모르는 카드들을 눈물을 머금고 버리거나 조합해 버린 경험이 있다면, '마구더리얼'의 새로운 선수 앨범 시스템이 무척이나 반갑게 느껴질 것이다.

'마구더리얼'의 선수 앨범에는 한 번이라도 뽑은 선수카드라면 모두 자동 저장 된다. 이렇게 활성화 된 선수카드는 원하는 시점에 언제라도 일정 정도의 게임머니를 지급함으로써 재 영입이 가능하게 된다. 또한 선수 앨범을 차곡차곡 채워나갈 때마다 달성되는 수집 미션의 보상도 놓칠 수 없는 재미 요소이다.

◇흑백에서 컬러로 변경되는 선수 앨범이 많아질수록 흐뭇해지는 이 기분!


◆선수 성장 시스템
거듭된 플레이를 통해 더 좋은 선수로 성장시킨다!


플레이를 거듭할수록 향상되는 것은 이용자의 조작 실력뿐만이 아니다. '마구더리얼'에서는 각각의 게임에서 활약한 결과에 따라 부여되는 성장 포인트를 통해 선수를 더 나은 선수로 성장시킬 수 있게 된다. 타자는 컨택트, 스로잉, 스피드, 파워, 디펜스 스탯을, 투수는 각 구질의 계열별 스탯을 성장시킬 수 있으며, 성장 결과에 따라 같은 선수카드라도 다른 능력치를 가지게 된다.

선수 성장 포인트는 다른 이용자와의 대결뿐 아니라, '나만의 리그'의 싱글 리그 플레이에서도 획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참고하길 바란다.

◇내 팀의 4번 타자는 제발 파워가 성장하길...!


온라인 야구의 완성, 마구더리얼!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마구더리얼'의 두 번째 비공개테스트에서는 던지고 치고 달리는 야구 게임의 기본 재미를 넘어선 다양한 재미요소를 만나 볼 수 있게 됐다. 지난 2개월 간 1차 테스트에서 보여 준 부족했던 모습을 세련되게 다듬고, 더욱 다양한 컨텐츠로 단단히 무장한 '마구더리얼'이기에 '리얼' 야구 게임의 '레알' 재미가 기대된다.

세계인의 야구축제 WBC, 그리고 2013 야구 시즌 개막까지, 긴 겨울을 야구에 대한 타는 목마름과 함께 버텨 온 야구 팬이라면, 그 모든 야구 이벤트에 앞서 '마구더리얼'이 선사하는 진짜 야구의 재미를 느껴보기 바란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