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스마트폰으로 옮겨간 카트라이더, 700만 다운로드 돌파

스마트폰으로 옮겨간 카트라이더, 700만 다운로드 돌파
넥슨모바일의 '카트라이더 러쉬'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넥슨모바일은 20일 스마트폰용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가 누적 다운로드 7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카트라이더 러쉬'는 인기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를 기반으로 개발된 스마트폰용 레이싱 게임이다. 지난해 3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첫 출시된 이후 애플 앱스토어, T스토어 등 오픈마켓에서 누적 다운로드 700만 건을 넘어선 것.

넥슨모바일 측은 '카트라이더 러쉬' 인기요인에 대해 터치와 자이로센서 등 스마트폰의 특징을 활용한 조작법과 아이템전, 스피드전, 멀티 플레이 등 인공지능(A.I) 캐릭터 및 주변 이용자들과 대전을 펼칠 수 있게 한점 등을 꼽았다. 원작의 게임성에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재미요소를 반영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한편, 넥슨모바일은 설 연휴를 맞아 '카트라이더 러쉬'에 아이템상자가 복주머니로 바뀌는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오는 2월 1일까지 스크린샷을 공식카페 또는 블로그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상품권, 문화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올 상반기 내에 중국, 일본 등 각국의 안드로이드 마켓 서비스를 통해 '카트라이더 러쉬'를 선보일 예정이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