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지스타2011] 모든 장애물을 뛰어넘는 게임 '프리잭' 프리뷰

center
'프리잭'은 건물을 비롯한 각종 장애물을 도구 없이 맨몸으로 뛰어넘는 익스트림 스포츠 '프리러닝(야마카시, 파쿠르)'를 소재로 한 레이싱 게임이다. 차량이 아니라 맨몸으로, 눈 앞에 보이는 모든 장애물을 뛰어 넘으며 속도를 겨루는 독특한 레이싱을 즐길 수 있으며, 스타일리시한 캐릭터와 상대의 구역을 빼앗는 엠블렘 시스템이 플레이의 재미를 더한다.

◆게임 특징
1)박진감 넘치는 프리러닝

실제 프리러닝(야마카시, 파쿠르)의 액션을 기본으로 체조, 댄스, 피겨스케이팅 등의 액션을 가미해 다양한 장애물 속에서 현란한 동작으로 프리러닝을 즐길 수 있다.

2)스타일리시한 그래픽
프리잭에는 틀로 찍어낸 듯한 SD타입의 캐릭터나 팔등신 미형 캐릭터는 등장하지 않는다. 아티스트들의 땀과 노력이 빚어낸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와 이들이 펼치는 리얼한 액션, 디테일한 배경은 웰메이드 애니메이션을 방불케 한다.

3)제한 없는 트랙구성
프리잭은 트랙과 배경이 나뉘어 있지 않다. 눈에 보이는 대부분의 구조물들을 타고, 뛰어넘고, 이용할 수 있다. 실존하는 명소들을 모티브로 제작된 현실감 넘치는 공간을 배경으로, 이용자는 프리러닝을 만끽할 수 있다.

4)승부욕을 자극하는 엠블렘 시스템
모든 이용자는 자신의 소속 지역을 선택해야 하고, 그에 해당하는 엠블렘을 부여 받는다. 엠블렘은 승부를 통해 빼앗거나 뺏길 수 있다. 엠블렘 시스템은 다양한 게임 요소와 연계되며, 이를 통해 이용자의 경쟁욕구를 자극한다.


◆캐릭터

center

Jin 진(주능력치:순발, 민첩)
열혈폭주클럽 '안드로 붕붕'의 리더이자 단순, 과격으로 유명한 진. 그는 뉴잭시티에 이사와 이곳 최고의 명물인 '덜 익힌 랍스터 파이'를 사기 위해 1시간이나 줄을 서고 기다리다 마지막 남은 파이를 방독면을 쓴 수수께끼의 사나이에게 빼앗겨 버리고 만다. 자신의 애마 MT-01로 파이를 뒤쫓았지만 파이 도둑은 건물 사이를 나는 듯 뛰어 사라져버린다. 충격에 휩싸인 진은 그가 전설의 프리러너 '자유로운 잭'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도둑맞은 '랍스터 파이'를 10배로 되돌려 받기 위해 프리러너의 길에 들어선다

center

Goodspeed 굿스피드(주능력치:주력, 강인함)
강인한 육체와 빠른 발을 무기로 세계 풋볼 사상 최고의 쿼터백으로 3년 연속 MVP에 군림한 '폭주기관차' 굿스피드. 하지만 경쟁자가 사라진 그라운드에 더 이상 매력을 느끼지 못하게 된 그는 자신의 어릴 적 꿈이었던 치과의사가 되기 위해 뉴잭시티에서 공부에 매진한다. 그러던 어느 날, '자유로운 잭'의 아름다운 프리러닝을 목격한 그는 잠들었던 질주 본능이 다시 깨어남을 느낀다. 승부욕에 불타는 과거의 풋볼 제왕이 지금 프리러닝에 도전한다.

center

Nadia 나디아(주능력치:순발, 기술)
14살에 올림픽체조 5관왕에 빛나는 천재소녀이자 세계의 히로인이였던 그녀는 어느 날 갑자기 자취를 감춘 뒤 3년 후 세계최고의 탐정으로 되돌아온다. 그 동안 그녀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표면상으로는 뛰어난 운동신경과 미모를 무기로 어떤 문제도 해결하는 명탐정이지만, 그녀의 실체는 부패관리와 악덕업자만 골라 터는 여괴도 '마스크 더 바이올렛'. 한번 마음먹은 물건은 그 무엇이라도 손에 넣을 수 있는 괴도이자 어떤 도박에서도 져 본 적이 없는 무패의 도박사인 그녀가 지금 뉴잭시티에 모습을 나타냈다.

center

Tina 티나(주능력치:주력, 순발력)
마피아의 대부로 통하는 아버지와 국제경찰로 이름을 떨친 동양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티나. 14세의 어린 나이지만 모든 아마추어 스포츠를 제패하고 수학 물리학 박사 학위를 가지고 있으며 '에메랄드 폭스'라는 암호명을 지니고 세계 최고의 해결사로 활약하고 있다. 12살 때 자신에게 유도를 가르쳐준 선생님을 아직도 사랑하는 그녀는 그의 정체가 '자유로운 잭'이라는 사실을 알고 자신의 사랑을 쟁취하기 위해 뉴잭시티로 향한다.

◆게임사양

cente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