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지스타2011] 인기 만화를 게임으로, '레드블러드' 프리뷰

center
◆게임 소개
빅스푼코퍼레이션(대표 박재우)에서 서비스하고 고릴라바나나(대표 김찬준)에서 개발 중인 3D 멀티타겟팅 MMORPG '레드블러드'는 만화의 원작자인 김태형 작가가 직접 참여해 선보이는 탄탄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호쾌한 전투의 재미를 추구한 게임이다.

다수의 몬스터를 한 번에 쓰러뜨리는 몰이 사냥의 재미와 마우스 버튼을 연타해 만들어가는 손쉬운 콤보, 박진감 넘치는 타격감은 기존 MMORPG에서 맛볼 수 없었던 통쾌함을 제공한다. 거기에 게임음악의 거장 제레미 소울이 제작한 BGM은 이용자를 '레드블러드'의 세계로 흠뻑 빠져들게 만든다.

'레드블러드'는 지난 10월 1차 비공개테스트(이하 CBT)를 통해 전투 시스템과 안정적인 서비스, 적은 용량의 클라이언트, 화려한 그래픽 등으로 이용자들에게 크게 호평 받은 바 있으며 연이어 지스타 참가 및 2차 CBT를 위한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캐릭터

center

1)역사 - 양손 둔기를 사용하는 클래스
역사는 양손에 거대한 둔기를 들고, 이를 휘둘러 적을 공격하는 캐릭터다. 강력한 물리 공격과 함께 적에게 스턴과 블로우 같은 상태 이상을 안겨주며, 자신의 능력치를 상승시키거나 상대의 능력치를 감소시키지는 스킬을 사용하기도 한다.

center

2)기사 - 방패와 검을 사용하는 클래스
검과 방패를 사용하는 기사는 공격과 방어에 모두 최적화된 캐릭터다. 검을 사용해 적에게 물리 공격을 함과 동시에 체력을 흡수하기도 하고, 방패로 적의 공격을 막고 반격하기도 한다. 또한 체력 회복과 상대의 능력치를 감소시키는 스킬도 갖고 있다.


3)정령사 -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마법사 클래스
화염, 빙결, 전격 등 3가지 속성을 사용하는 정령사는 강력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상대가 접근도 하기 전에 쓰러뜨리는 전투 패턴을 사용한다. 특히 원거리뿐만 아니라 근거리의 적들까지도 광범위하게 공격하는 다양한 마법 스킬이 보는 즐거움과 함께 통쾌함을 안겨준다.

4)총검사 - 총과 검을 모두 사용하는 클래스
1차 비공개테스트에서는 공개되지 않았던 총검사는 총과 검을 모두 사용해 상대를 쓰러뜨리는 캐릭터다. 화려한 액션에서 쏟아져 나오는 강력한 콤보 공격은 다른 캐릭터들 이상의 통쾌함을 이용자에게 안겨준다.

'레드블러드'는 공개된 캐릭터 외에도 요정 등을 포함한 총 8개 캐릭터를 순차적으로 게임 내에 선보여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전투의 재미를 제공할 방침이다.


◆핵심 콘텐츠

1)공개 예정 콘텐츠
- 가문 시스템

가문 시스템은 '레드블러드'가 가진 특징 가운데 핵심 중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콘텐츠로, 이용자가 캐릭터를 육성함에 따라 가문이라는 집단도 성장해나가게 된다. 또한 최고 레벨을 달성한 캐릭터가 가문의 성장을 통한 가문 스킬 투자를 바탕으로 환생 후 더 좋은 능력치와 스킬을 보유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용자가 다수의 캐릭터 및 하나의 캐릭터를 반복해서 육성하는 계기를 제공한다.

게다가 직접 육성하는 캐릭터를 제외한, 보유 중인 다수의 다른 캐릭터를 이용해 의뢰소 퀘스트를 수행함으로써 육성과 함께 보상을 얻을 수 있고, 육성한 캐릭터를 인력 거래를 통해 파견을 보내거나 다른 이용자의 캐릭터를 고용할 수도 있다. 이외에 자신이 보유한 여러 캐릭터로 파티를 구성해 공략하는 '가문 던전'의 존재도 재미를 더하는 요소다.

- 뫼비우스의 탑
일명 '무한의 탑'이라 불리는 뫼비우스의 탑은 상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절호의 장소다. 현재 총 50층까지 구성돼 있는 이 곳은 층마다 배치된 6개의 키스톤을 해제해야만 다음 층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각 층의 몬스터를 공략한 '달성률'이 높아질수록 더욱 좋은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공성전
공성전은 길드원 20인 이상의 길드를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PvP 전투다. 공성 길드는 외성을 뚫고 내성에 설치된 키스톤에 각인을 해야 하며, 수비측은 공격해오는 길드를 막기 위해 외성 지뢰, 마력 증폭 타워 등의 부대 시설을 설치하고 내성에는 벽을 설치해 키스톤을 지켜야 한다. 성을 차지한 길드는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 무법 지대
언제든지 PK를 즐길 수 있는 투기장 필드로, 일정 주기로 재료 아이템과 상급 재료 아이템을 주는 몬스터가 등장한다. 이 곳에서는 자신이 속한 파티를 제외한 모든 이용자가 적으로 간주되며, 몬스터와 적을 죽일 때마다 카르마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카르마 포인트는 전용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때 이용된다.

- 추가 필드
'레드블러드'의 추가 필드는 단순히 새로운 필드가 하나 열리는 수준이 아니다. 이용자가 사냥할 수 있는 인스턴스 던전과 필드, PK를 즐기는 무법 지대, 반복 공략의 재미가 있는 뫼비우스의 탑을 하나의 국가로 구성, 국가 단위로 필드를 제작해 한번의 업데이트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2)1차 CBT 공개 콘텐츠
= 강화와 조율

이용자는 사냥을 통해 얻은 강화석을 이용해 무기와 방어구를 자유롭게 강화할 수 있다. 강화석은 단순히 공격력과 방어력이 상승되는 것이 아니라 속성 공격을 가능하게 해주거나,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등 다양한 효과를 갖고 있다. 또한 조율을 통해 장비의 장착 레벨 제한을 하락, 장비를 장착할 수 있다.

- 몬스터 포획
'레드블러드'는 필드에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를 포획, 펫 또는 탈 것으로 사용할 수 있다(보스 및 인간형 몬스터는 제외). 펫은 각각 스킬을 갖고 있으며, 전투를 통해 성장하면서 각성(스킬 강화)과 합성을 할 수 있게 된다. 합성은 두 펫을 합성해 고유 스킬을 모두 계승한 새로운 펫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전투 시 아이템을 주워주는 역할을 하거나, 탈 것의 경우 탑승함으로써 이동 속도가 상승하기도 한다.

- 킬 카운트와 영혼 구슬
몰이사냥을 통해 몬스터를 물리치면 화면에 킬 카운트(누적 콤보 수)가 기록된다. 이렇게 킬 카운트가 누적되면 하단에 영혼 게이지가 쌓이고, 영혼 게이지가 가득 차면 영혼 구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영혼 구슬은 일정 시간 캐릭터를 강력하게 만들어준다.

◆게임사양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