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느와르 액션 FPS ‘프로젝트 머큐리’ 1차 CBT 프리뷰

느와르 액션 FPS ‘프로젝트 머큐리’ 1차 CBT 프리뷰
초이락게임즈가 느와르 액션 FPS ‘프로젝트 머큐리’로 FPS게임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다.

지난해 10월 제작발표회를 통해 세상에 첫 공개된 ‘프로젝트 머큐리’는 FPS게임의 기본적인 재미는 최대한 살리면서도 기존 획일화된 밀리터리 FPS게임과는 확연하게 다른 화려하고 스타일리시한 비주얼과 다이내믹한 액션, 전략적인 전술 플레이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프로젝트 머큐리’는 연방경찰과 갱단연합 간의 치열한 시가전을 배경으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혼합된 ‘레트로 비주얼’ 콘셉의 가상 세계에서 개성 넘치는 5종의 캐릭터가 펼치는 역동적인 액션쾌감을 표방하고 있다.

로비 형태의 답답한 인터페이스 형태를 벗어난 ‘광장 시스템’은 상점거래와 다른 이용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며 특히 ‘광장’에서는 3인칭으로 전환되어 MMORPG장르에서 접할 수 있던 재미도 느낄 수 있게 하였다.

기존 밀리터리 기반의 획일화된 FPS게임 시장에서 ‘세대교체’를 선언한 ‘프로젝트 머큐리’는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본격적인 테스트에 돌입한다

이번 1차 CBT를 통해 첫 선을 보일 느와르 액션 FPS ‘프로젝트 머큐리’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자.

◆10년 전, 제국의 침공과 섹터의 형성
특별한 접촉이 없었던 오랜 침묵의 시간을 깨고 서쪽 제국으로부터 침공을 받은 펜타핀가.
침공 이전 시대의 암묵적인 평화는 깨어지고 펜타핀가의 영토는 피난과 전쟁의 상흔으로 요동친다.

총독부의 설립과 계속되는 저항 그리고 독립
직접적인 통치를 하지 않고 오로지 경찰력에만 의존하는 기이한 형태의 강압통치는 섹터를 중심으로 구성된 조직세력의 강력한 저항으로 막을 내리고 펜타핀가는 잠시 달콤한 평화를 이루게 된다.

경찰과 갱단의 공존 그리고 대립. 라스발루시티!
제국에 저항했던 반발세력과 쿠데타를 주도했던 경찰 특무반. 그러나 잠시 평화를 찾은 도시는 무법천지였고, 이를 두고 자연스럽게 조직화된 두 세력은 새로운 상대를 찾아 움직이기 시작한다.


‘프로젝트 머큐리’에서는 유저가 연방경찰 특무반과 갱단연합 조직 간의 치열한 세력 다툼이 벌어지는 시나리오에 따라 ‘연방경찰’과 ‘갱단연합’ 두 진영 가운데 자신이 속할 곳을 선택하게 된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 머큐리’에서는 기존 밀리터리 일색이던 공방전에서 벗어나 도시를 배경으로 하는 진영간의 치열한 시가전을 경험할 수 있다.

‘프로젝트 머큐리’에는 총 5종류의 캐릭터 및 클래스가 존재하며, 각 클래스는 기본 속성과 메인 화기에 따라 ‘돌격형’ ‘방어형’ ‘저격형’ ‘근접형’으로 구분된다.

이러한 클래스 특징과 함께 ‘액티브’ ‘패시브’ ‘드랍아이템’으로 구분된 고유의 액션 스킬을 통해 사용자는 전투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해 나갈 수 있다.

◆랩터(RAPTOR) - 가장 빠른 연사력과 치명적인 자폭공격 [돌격형]


[코드네임] 랩터(Raptor)
[활용무기] Duel SMG(Duel Sub Machine Gun)
[조작 난이도] 쉬움
[캐릭터 특징]
비교적 빠른 이동속도와 높은 체력을 갖고 있고, 연사력이 좋은 양손 서브 머신건을 활용해 적진을 휘젓는 클래스
[특수능력 및 드랍아이템]
액티브능력 챠지(Charge) : 발동하게 되면 전방으로 고속돌진, 충돌된 적에게 충격을 가해 1.5초간 행동불능 상태로 만든다. (단, 빅풋의 아이언쉴드 상태나 상대가 무적 상태인 경우에는 효과가 없다.)
패시브능력 셀프디스트럭츠(Self-Destructs) : 죽을 시에 자폭하여 일정범위 내에 위치한 복수의 상대에게 피해를 입힌다.
드랍아이템 인피니트 불릿(Infinite Bullet) : 획득 시 일정시간 동안 탄소모 없이 사격을 할 수 있다.

◆폭스(FOX) - 기민한 움직임과 안정적인 연사력 [돌격형]


[코드네임] 폭스(Fox)
[활용무기] AMG(Assault Machine Gun)
[조작 난이도] 보통
캐릭터 특징
작은 몸집과 비교적 화력이 강한 돌격머신건을 활용해 점사에 최적화된 클래스
[특수능력 및 드랍아이템]
액티브능력 락온(Lock On) : 일정시간 동안 자동으로 조준이 된다.
패시브능력 넘(Numb) : 패시브를 획득한 폭스에게 피격 당한 상대는 일정확률로 이동속도가 느려지게 된다.
드랍아이템 파워드링크(Power Drink) : 획득 시 일정시간 동안 일정량의 체력을 회복시켜 준다.

◆빅풋(BIG FOOT) - 막강한 화력과 방어력 [방어형]


[코드네임] 빅풋(Big Foot)
[활용무기] VAC(Vulcan Automatic Cannon)
[조작 난이도] 보통
[캐릭터 특징]
커다란 덩치에 압도적인 화력과 체력 그리고 방어력을 겸비한 방어전투에 최적화된 클래스
[특수능력 및 드랍아이템]
액티브능력 아이언쉴드(Iron Shield) : 발동 시 커다란 철벽방패를 들어 상대의 공격을 정면에서 방어. 발동된 방패는 일정 데미지를 받게 되면 깨지게 되며 깨진 이후에는 다시 들 수 없다.
패시브능력 핏불(Pit Bull) : 상대에게 공격받아 체력이 30% 이하 상태가 되면 자동으로 발동되며, 일정시간 동안 공격력이 상승. 핏불 상태가 되어 있는 동안에는 체력이 0이 되어도 죽지 않지만 핏불 상태가 끝나게 되면 사망한다.
드랍아이템 아드레날린(Adrenalin) : 획득 시 일정시간 동안 핏불 상태를 만들어 준다.

◆호크(HAWK) - 강력한 한방 데미지 [저격형]


[코드네임] 호크(Hawk)
[활용무기] SR (Sniper Rifle)
[조작 난이도] 어려움
[캐릭터 특징]
저격에 특화된 클래스로 강력한 파괴력을 자랑하지만 상대적으로 약한 체력과 느린 이동속도를 지니고 있다.
[특수능력 및 드랍아이템]
액티브능력 안티탱크(Anti Tank) : 호크가 줌을 당겨 사격할 경우 상대의 쉴드 유무에 관계없이 곧바로 체력에 피해를 입힌다. 특히 빅풋의 아이언쉴드는 안티탱크의 파괴력에 의해 한번에 크러쉬가 되어버린다.
패시브능력 마크스우먼(Marks women) : 줌을 할 경우 일정 거리에 위치한 상대는 벽의 유무와 관계없이 아웃라인으로 위치가 드러난다.
드랍아이템 헌터스아이(Hunters eye) : 획득 시 은신한 상태의 적을 볼 수 있다.

◆팬텀(PHANTOM) - 은신기술을 활용한 근접전문가 [근접형]


[코드네임] 팬텀(Phantom)
[활용무기] SG (Shotgun)
[조작 난이도] 어려움
[캐릭터 특징]
가장 빠른 이동속도와 근거리에서 특화된 샷건을 통해 기습을 취하는 클래스
[특수능력 및 드랍아이템]
액티브능력 클로킹 블릿츠(Clocking Blitz) : 일정시간 동안 타격무기만을 들고 은신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감춘 채 이동 가능하며, 은신이 유지된 상태에서 상대의 타격에 성공할 경우 상대는 행동불능 상태에 빠지게 된다.
패시브능력 나가아이(Naga Eye) : 일정범위 안에 위치한 단 한 명의 상대를 벽의 유무에 관계없이 아웃라인을 통해 추적할 수 있다.
드랍아이템 스피드부츠(Speed Boots) : 획득 시 일정시간 동안 이동속도가 증가한다.

◆향상된 전투 판정과 다양한 보조 시스템

‘프로젝트 머큐리’는 킬데스 비율에서 시작되는 기존 FPS게임의 판정 양상과는 달리 명중률과 어시스트, 동료를 구한다는 의미에서의 ‘기여도’ 판정이 랭킹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다양한 플레이 판정기준을 통해 사용자는 단순한 킬데스 전적뿐만 아니라 보다 세분화되고 전문화된 전적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매 순간마다 산정되는 기여도에 따라 팀 내에서의 순위 또한 변화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전투시 상대에게 죽임을 당할 경우 나를 죽인 상대에게는 ‘리벤지 마크’가 머리 위에 뜨게 되어 통쾌한 복수가 가능하며, 리벤지 마크가 떠 있는 상대를 사살하게 되면 리벤지 판정을 받게 되어 더 큰 기여도를 획득하게 된다.

리벤지 뿐만 아니라, 아군이 적에 의해 사살될 경우 드랍되는 인스턴트 아이템 역시 기존 FPS게임과의 차별점이라 할 수 있다. 아군이 적에게 사살 될 경우 그 아군의 클래스에 따라서 서로 다른 다양한 인스턴트 아이템이 드랍되며, 그 아이템을 획득 할 경우 일시적으로 전투에 도움이 되는 능력들을 발휘하게 해주기 때문에 한쪽 진영으로 치우치지 않는 박진감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플레이 하면서 쌓이는 ‘보급포인트’를 이용하여 게임 도중 TAB키를 통해 언제든지 특수 아이템을 구매하여 전투에 활용 할 수 있다. ‘보급소’를 통해 구입 할 수 있는 ‘특수능력’은 각 클래스 별로 액티브와 패시브 능력으로 구분되며, 반복 구매 시 가격이 점차 낮아져 게임 후반으로 갈수록 더욱 다양한 전략적 재미요소를 활용 할 수 있다.



◆다양한 게임 모드


‘프로젝트 머큐리’는 기존의 FPS게임의 가장 기본적인 모드인 ‘데스매치’부터 맵의 중앙지역에서 발생되는 돈가방을 탈취해 자신의 진영으로 가져와 정산해 제한시간 내 상대팀보다 더 많은 금액을 적립한 팀이 승리하는 ‘스틸더머니’, 맵 내에 분산되어 있는 각 점거포인트를 모두 점거하거나 제한시간 내 상대팀보다 더 많은 포인트를 점거하고 있는 팀이 승리하는 ‘캡쳐포인트’ 등 독특하고 재미있는 다양한 전투모드를 경험할 수 있다.

◆답답헀던 인터페이스는 그만, 직관적인 '광장 로비'

‘프로젝트 머큐리’는 페이지 로비 형태의 갑갑했던 인터페이스 형태를 탈피, 내 캐릭터와 상대의 캐릭터를 직접 3인칭 시점으로 확인할 수 있는 ‘광장 로비’ 개념을 도입했다.



‘프로젝트 머큐리’의 광장 로비에서는 일반적인 MMORPG에서 경험할 수 있었던 상대 캐릭터와의 상호 인터렉션은 물론, 광장 내에 배치되어 있는 각종 상인과 경매소, 미션 NPC 등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로의 접근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플레이어 간에 1:1로 즉석에서 대결을 펼칠 수 있는 ‘듀얼매치’ 모드도 광장에서 진행 할 수 있어 플레이어 간 자연스러운 커뮤니티를 형성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