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넥슨] 마비노기, '낭만농장 시즌2'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의 인기 MMORPG 마비노기에 ‘낭만농장 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낭만농장’은 자신의 농장에서 작물과 가축을 키워나가는 게임 내 콘텐츠로, 지난 12월 처음으로 선보여져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시즌 2’를 통해 시스템이 개선되고 시스템과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우선 다른 유저들의 농장을 방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특정 유저를 친구로 등록하면 월드맵에 친구의 농장이 표시되며, 해당 농장을 방문해서 집과 농장들을 구경하거나, 작물재배 및 수확을 도와줄 수도 있다.

또한 집이나 펜스 등의 시설에 페인트칠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 보다 개성있는 꾸미기가 가능해졌으며, ‘우물’, ‘나무’, ‘쓰레기통’, ‘라데카’ 등의 다양한 ‘시설물’마다 독특한 효과가 부여돼 이를 활용해 더욱 효과적으로 농장을 가꾸어 나갈 수 있게 됐다.

한편 넥슨은 ‘낭만농장 시즌2’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얻을 수 있는 ‘씨앗 주머니’를 재배, 농장레벨 9를 달성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고급 한우 세트를 선물한다.

마비노기 개발을 총괄하는 문성준 팀장은 “’낭만 농장’은 마비노기 특유의 판타지 라이프를 잘 표현해주는 콘텐츠다”며 “유저분들께 앞으로도 더욱 밝고 즐거운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도 말했다.

2004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마비노기’는 당시 차세대 MMORPG로 손꼽히며 작품성과 흥행성 면에서 고른 인정을 받은 국내 대표 온라인게임으로, 다른 온라인 게임에서 이전에는 경험해 보지 못했던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구현하는 데에 역점을 두고 있다. 2005년 일본을 시작으로 중국, 대만, 북미, 유럽 등에 진출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