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넥슨] 마비노기영웅전, '에피소드8 Part1' 업데이트 및 영상 공개

넥슨(대표 서민)은 25일 자사의 인기 액션 MO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영웅전)에 여덟 번째 에피소드 중 ‘Part1. 우리 모두를 죽여도’를 업데이트하고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프로모션 영상에서는 신규 보스 몬스터의 부분 파괴 장면과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오르텔 성’ 전투 등 ‘에피소드 8’에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들이 박진감 넘치게 소개된다. 뿐만 아니라, ‘카록’캐릭터가 신규 SP(Skill Point)스킬을 사용해 보스 몬스터를 공격하는 모습도 담겨있다.

새로운 전투 지역 ‘오르텔 성’에서는 거대한 골렘(Golem) 몬스터 ‘아글란’과 보스몬스터 ‘잉켈스’와의 치열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또한, 이곳에서 획득한 전리품으로 제작할 수 있는 ‘에르그리버 세트’, ‘잉켈스 세트’ 등 신규 방어구 아이템 세트도 선보여졌다.

또한 새로운 PvP 시스템인 ‘X 매치’가 본격 업데이트됐다. 두 팀으로 나뉘어 대전하던 기존의 PvP 방식이 아닌 일대 일 대결 시스템으로 다양한 대전 규칙을 설정할 수 있으며, 사전에 테스트서버를 통해 공개된 후 보다 짜릿한 액션플레이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된 바 있다.

영웅전 특유의 신선한 재미를 선사했던 ‘부분파괴 시스템’도 대폭 개선됐다. 기존에는 보스 몬스터의 한 부분만 파괴할 수 있었지만, 업데이트를 통해 여러 부분을 공략할 수 있게 됐다. 게다가 한 부분을 파괴해야 다음 부분을 파괴할 수 있는 중복 파괴도 가능해져 더욱 독특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업데이트 후 유저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카록’캐릭터의 신규 스킬도 추가됐다. 바닥을 강하게 내리쳐 지진과 비슷한 피해를 주는 ‘어스퀘이크’와 피해를 주는 상태효과를 지우고 체력을 회복시키는 스킬인 ‘하울링’이 추가돼 더욱 호쾌한 액션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클라이언트 시스템을 최적화해서 게임 로딩 및 렌더링 속도를 향상시키는 등 유저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도 함께 이루어졌다. 또한 기존에 한번 구입하면 바꿀 수 없었던 ‘헤어’와 ‘이너아머’를 한 달 동안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선보여지고, 개별 아이템 가격은 인하됐다.

영웅전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라이브개발본부 이은석 디렉터는 “이번 에피소드 8 Part1에는 신규 던전 및 몬스터 추가 외에도 영웅전의 독특한 시스템인 부분파괴 시스템과 PvP 시스템을 개선해 선보였다”며 “에피소드 8 Part1에 이어 Part2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