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룬즈오브매직 프리뷰

오로라게임즈는 MMORPG '룬즈오브매직'의 정식 오픈에 앞서 사전 테스트를 3일간 진행한다.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의 사전테스트를 통해 '룬즈오브매직'의 화려한 입소문 만큼이나 새로운 2011년 MMORPG의 강자의 가능성을 여지없이 보여주겠다는 포부다.


◆마법의돌 '룬'에서 시작되는 유럽풍의 독창적인 배경시나리오

'룬즈오브매직'은 전형적인 유러피안 스타일의 판타지를 배경으로 이야기를 시작한다. 인간의 무한한 욕망으로 파멸해 버린 고대 왕국 타보레아. 그곳에서 살육의 전쟁에서 살아남은 인간들은 인류의 또 다른 모습인 악마 무리에 맞서기 위해, 신의 예언이 깃들어진 마법의 돌 룬(Rune) 조합의 미스터리를 찾아 나선다.

그 과정에서 점점 신비한 마법의 돌 룬의 능력을 발견하고 학습하며 다양한 모험을 경험하게 된다. 신비한 힘을 간직한 룬은 인류에게 절대적인 평화를 주기도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세상을 파괴할 수 있는 유혹의 도구가 될 수도 있다. 그러나 신의 계시를 받아들이고 그 힘을 획득한 자는 미래에 절대적인 파워를 가지게 된다.

룬을 통한 이용자들의 위대한 도전이 시작되는 곳, 바로 '룬즈오브매직'의 세계다.

'룬즈오브매직'은 MMORPG의 모든 시스템이 집약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방대한 스토리와 컨텐츠를 자랑한다. 탄탄한 스토리 속에 방대한 MMORPG 컨텐츠를 집약시켜 이용자들에게 탄탄한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미 해외섭에서는 2,700여 개의 퀘스트가 시연되고 있을 정도. 탄탄한 시나리오와 짜임새 있게 구성된 퀘스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룬즈오브매직'의 신비로운 유러피안 판타지를 경험 할 수 있을 것이다.

◆독특한 직업 시스템 듀얼 클래스 "2개의 직업을 동시에 수행!"

'룬즈오브매직'은 하나의 캐릭터로 두 가지 직업을 즐길 수 있는 '듀얼클래스' 시스템이 특징적이다. 처음 선택한 직업이 10 레벨에 도달하면 부직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어떤 부직업을 선택하는가에 따라 다양한 조합이 나올 수 있다.

예를 들어 기본직업은 전사에 부직업 사제를 선택하면 약간의 힐 스킬을 쓰는 전사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러한 형태로 다양한 부직업을 조합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즉, 약 50종의 다양한 직업 조합을 이용자들은 선택할 수 있으며 또한, 두 직업이 특정 레벨에 도달 하면 학습 가능한 '엘리트스킬'은 두 직업의 특징을 살린 새로운 스킬 시스템으로 보다 강력한 '듀얼클래스'를 만끽할 수 있다.

자신의 전투 성향에 따라 다양한 클래스 조합을 선택할 수 있는 듀얼 클래스 시스템은 이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임팩트 있는 전투스타일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존하는 MMORPG 중 최강의 자유도!! 아이템제작 시스템

'룬즈오브매직'은 현존하는 MMORPG 중, 최고 자유도의 아이템作 시스템을 자랑한다. 아이템의 옵션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변환 시스템과 강화 시스템이 그것을 가능하게 한다.

'룬즈오브매직'에 등장하는 모든 아이템에는 다양한 옵션이 존재하며 이용자들의 '고대변환기'를 통한 룬과 아이템 변환 및 3가지 방식의 장비 강화 시스템을 통해 얼마든지 자유롭게 낮은 옵션의 일반 등급 아이템도 레어급 아이템으로 변환 시킬 수 있다.

◆나만의 휴식 공간 "하우징시스템"

'룬즈오브매직'의 하우징 시스템은 200여 종의 가구아이템을 가지고 내 마음대로 집을 꾸밀 수 있는 기능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다양한 부가기능을 획득할 수 있는 재미적 요소도 갖고 있다.

모든 이용자들에게는 개인 하우스가 제공되며 다른 이용자의 하우스에 방문도 가능하다. 제공된 하우스는 자유롭게 꾸미고 기능을 강화, 확장시켜 나갈 수 있으며, 직업 변경 및 물품제조 기능 및 마네킨을 통한 무기 및 보호장비의 원클릭 스위칭 기능도 지원된다. 전투에 지친 이용자들에게 휴식이 되어줄 뿐만 아니라, 커스터마이징 형식의 다양한 즐길 거리를 통해 전투 외의 또 다른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다.

특히, 오로라게임즈는 이번 한국 서비스 버전에서 글로벌 버전과 달리 몬스터 사냥을 통한 순수 드랍아이템을 통해서도 옵션 강화를 통해 최강급 레어 아이템을 만들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룬즈오브매직의 자유도 최강의 아이템작 시스템은 기존 MMORPG에서 흔히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관계 시스템

이번에 새로 공개하는 룬즈오브매직의 관계 시스템은 기존 길드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이용자들간의 친밀도 높은 플레이를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룬즈오브매직의 관계시스템은 '전우', '가족', '연인', '사제', '부부' 관계가 지원된다. 예를들어 전우 관계의 경우, 이용자들간에 우정증명 문서를 교환한 후 전우관계를 맺게 되며 현실세계의 전우처럼 한층 강화된 협동 플레이와 성장을 함께 이뤄나갈 수 있도록 했다.

◆펫 시스템

'룬즈오브매직'의 펫시스템은 글로벌 서비스 버전의 최신 업데이트 된 컨텐츠로 이번 한국 런칭 초기에 공개될 핵심 컨텐츠다. 이용자들은 몬스터 사냥을 통해 햄스터 종류의 하나인 '파치리스'를 통해 펫을 얻을 수 있다.

'파치리스'는 등에 알을 품고 다니는데 함정을 파서 '파치리스'를 포획해 알을 얻으면 펫이 부화한다. 펫 종류는 랜덤하게 주어지게 되며, 먹이를 키워 성장 시킬 수 있다. '룬즈오브매직'은 OBT 버전에서 약 100여종의 펫을 공개할 계획이다. 별도의 능력치와 별도의 공격 스킬이 존재하며, 종류에 따라선 버프 지원까지 가능하며, 캐릭터와 펫간의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이용자들의 육성 스타일에 따라 펫의 능력치를 달라지도록 했다.

또한, 펫 융합에 따라선 전혀 독특한 나만의 펫도 만날 수 있는 등, 보다 강력한 펫시스템을 제공할 전망이다. OBT 버전에선 2개 까지 펫을 보유 가능하며, 향후 최대 6개까지 보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몬스터카드 시스템

몬스터카드시스템은 '펫시스템'과 함께 글로벌 서비스 버전의 최신 업데이트 컨텐츠다. 게임 내 모든 몬스터에서 랜덤확률로 몬스터 카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각각의 몬스터 카드에는 내 캐릭터 능력을 상승시켜주는 보너스 스탯포인트가 있어 착용한 아이템과 캐릭터 레벨 외에도 전투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도와준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