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신년기획] 게임업체 신묘년 토정비결 - CJ, 컴투스, 한빛소프트

다사다난했던 경인년(庚寅年)이 신묘년(辛卯年)이 왔다. 사람들은 한 해를 시작할 때 종종 토정비결이나 새해운수를 보기도 한다. 토정비결이나 새해운수가 그 사람의 신년 운수를 100% 정확하게 맞춰 준다는 보장은 없지만 재미를 위해 한 번쯤은 시도해본다. 데일리게임은 국내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기업 12곳을 선정해 2011년의 토정비결을 알아 봤다. <편집자 주>

[데일리게임 허준 기자]

◆CJ인터넷(설립일: 2004년 6월11일, 사명변경)

[신년기획] 게임업체 신묘년 토정비결 - CJ, 컴투스, 한빛소프트

씨제이인터넷님을 사주적으로 대표하여 표현하면 신금일주라고 합니다. 오행 중 금의 기운으로 태어나셨군요. 금 중에서도 음의 기운을 내포한 글자로 판단력이 대단히 예리한 사주입니다. 직언을 서슴지 않는 사주로 인내심이 강하기는 하지만 일단 자신의 의견에 대하여 피력하기 시작하면 상대를 강하게 몰아 부치는 스타일입니다. 성공에 대한 열망이 뛰어나며 싸움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일단 싸움이 되면 반드시 이기려는 강인한 승부욕을 가지고 있는 사주입니다. 좋은 사람과 싫어하는 사람을 분명하게 구분하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올해는 천간의 금(金)기운이 강력하게 왕해진 지지의 목(木)기운을 보좌하는 해입니다. 최상은 아니지만 나의 용신이 생을 받는 시기로 비교적 좋은 흐름을 보이는 해입니다. 특별히 자신의 역량이 강화되는 일이 있을 것입니다.

올해는 기회가 많이 주어지는 년도이군요. 전체적인 흐름으로 살펴봐도 비교적 흐름이 좋은 년도에 해당합니다. 노력한 정도의 결과는 얻을 수 있는 년도이니 경우에 따라서 활용만 잘하면 아주 좋은 년도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가적으로 앉아서 기다리는 행운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비록 좋은 년도이기는 하지만 행운의 규모가 크지는 않습니다. 대신 지속적이며 안정적인 성향을 보이게 되므로 허황된 일만 아니라면 자신이 주도하여 진행하는 일에 큰 막힘이 생기지는 않을 것입니다.

또한 과거의 잘못이나 실수로 인해 현재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이라면 해결을 위한 실마리가 서서히 제공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어려움이 없는 분은 오히려 활용할 일들이 많아지지요. 상당히 분주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자신의 능력이나 역량이 이미 한단계 성숙 되어 있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장기적인 계획 보다는 올 해 안으로 승부를 볼 수 있는 단기적인 계획을 세웠을 때 실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비교적 활용도가 높은 년도에 해당하니 시간을 아끼어 활용 하시기 바라며 무모하거나 허황 된 일로 좋은 운을 허비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재물의 흐름도 비교적 좋은 시기로군요. 손실 보다는 수익의 기회가 많을 것입니다. 다만 규모가 크지 않음으로 일확천금의 횡재를 바라는 일은 절대로 삼가 해야 합니다. 자칫 팔자에 없는 재물을 탐하여 큰 손실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직장이나 사업적으로도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있는 해이니 노력을 통하여 얻고자 하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을 것입니다. 가정은 대체로 원만합니다.

하지만 가족 중에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이 있어서 우환을 한번은 겪을 것이니 구성원 중에 그럴 가능성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미리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대체로 원만할 것이나 분주함으로 인해 과로가 많이 올 것입니다. 장거리로 이동할 때는 반드시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움직이시기 바랍니다. 가벼운 사고수가 한 번은 있습니다.

대인관계가 아주 좋습니다. 자신의 입지가 강해지는 시기이므로 나를 찾는 이가 많아질 것입니다. 좋은 관계로 형성이 될 것이니 인연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청춘의 인연도 좋은 시기이니 결혼을 하지 않은 사람은 인연이 좋을 것이며 혹 즐기고자 하는 만남을 가져도 즐기기에 충분합니다. 시험이나 승진의 시기에 있는 사람들은 기대 이상의 성과가 올 것이니 노력을 게을리 해서는 안됩니다.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니 올해를 잘 활용하셔야 합니다. 무리만 하지 않으면 충분히 좋은 시기이니 활용에 부족함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컴투스(설립일: 1998년 8월7일)


컴투스님은 양의 불기운으로 표현되는 병화 일주로 태어나셨습니다. 여성이면서도 또한 남성적인 기운을 가지고 태어나셨군요. 생각이 많고 치밀하기도 하지만 또한 남성적인 모습으로 강한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작 이러한 남성적인 모습에서는 자신도 미쳐 깨닫지 못하는 수가 있습니다. 사람이 많이 따르기 때문에 본인은 정작 가만히 있어도 늘 주변에 사람이 끊이지를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의리감 때문에 손해 보는 일이 종종 있는 단점도 보이는군요.

올해는 목(木)방기운의 왕지로 강력한 목기운의 해입니다. 천간의 금기운이 이를 제어하며 중화를 이루고 있는 해이군요.아주 좋은 년도네요. 매사의 흐름이 원활하고 주변과의 관계가 좋습니다. 나의 용신과 부합되는 시기로 운으로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좋지 못한 결정도 오히려 전화위복이 되어 좋아 질 정도로 운의 흐름은 좋습니다. 인연이 대단히 좋은 시기 여서 큰 행운 보다는 작은 행운이 끊임없이 자신과 인연을 맺게 되는 년도이기도 하지요. 올해는 노력을 통해서 자신에게 주어지는 많은 행운의 고리를 연결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노력을 통해서 이루지 못할 것이 없는 시기이니 매사에 막힘이 없고 직접 해결하고자 하면 또한 어려움도 발생하지 않는 시기입니다.

간혹의 막힘은 있을 수 있으나 이는 반드시 해결책을 수반하여 나타나게 될 것이니 혹 곤궁에 처하게 되더라도 이를 피하거나 두려워 하지 말아야 합니다. 컴투스님 정도의 운세 흐름이라면 피하는 것이 오히려 어리석을 일이 됩니다. 맛서 부딪히면 해결하지 못할 어려움이 없는 년도임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특히 과거의 어려움이 잔존하여 올해의 좋은 흐름을 방해 하는 것을 경계해야 합니다.

지난 실수는 끊임없는 고리로 연결이 되어 좋은 운에도 영향을 주어 활용을 어렵게 만드는 법입니다. 그래서 시간의 활용이 중요하다는 것이지요. 올해는 이런 시간의 활용에 중심이 되어야 합니다. 무모함을 추구하여 좋은 운을 허비하지 말고 자신의 노력을 기반으로 성과를 직접 끌어내고 확인 할 수 있는 일들에 주력해야 합니다. 적어도 운이 비켜가는 일은 없음을 기억하시고 매사에 자신감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좋은 년도입니다.

재정에 대한 운용감각이 대단히 뛰어난 시기이군요. 성과도 분명하고 수익창출에 대한 기회도 많이 주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공연히 무리한 투자를 진행하거나 맹목적 혹은 횡재성 재물을 추구하지만 않는다면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년도입니다. 사업적이나 혹은 직장에서의 역할도 아주 좋은 흐름으로 전개 됩니다. 자신의 역량도 강화되고 능력도 충분히 인정을 받으니 사업은 반석 위에 놓일 기초를 이루게 되고 직장에서는 일에 대한 보상을 충분히 받게 될 것입니다.

가정도 대체로 무난함으로 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기혼자들은 한번 정도 크게 다툴 일이 있을 것이니 혹 배우자 모르게 진행하는 일이 있다면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관리를 잘 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은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간혹 과로나 스트레스로 인하여 가벼운 두통증세가 있을 수 있으나 크게 문제 될 소지는 없습니다. 좋은 시기이니 건강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가벼운 운동으로 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시험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결과가 좋을 것이니 염려하지 말고 준비를 철저히 하세요. 적어도 운이 좋지 않아서 결과가 좋지 않을 일은 없습니다. 직장에서 승진의 시기와 맞물리신 분은 좋은 소식이 있을 것입니다. 가족이나 본인 중 아이를 기다리는 사람이 있다면 아이의 소식이 있을 것입니다. 올해는 새 식구가 늘어나는 기운입니다. 활용에 부족함이 없이 좋은 년도이군요. 간혹 막힘이 있을 수는 있으나 전체적인 운의 흐름이 좋음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한해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한빛소프트(설립일: 1999년 1월6일)


한빛소프트님은 오행 중 강력한 토의 기운을 가진 무토일주로 태어나셨습니다. 무토는 한빛소프트님을 사주적으로 대표하는 글자입니다. 이러한 무토일주의 성향은 흔히 지리산의 암반에 비유되기도 합니다. 대단히 무던한 듯 보이고 어려움을 당하면 태산 같은 무게감을 가지고 이를 극복하지요. 리더쉽을 살리기만 하면 대단히 강력한 카리스마를 보이게 되지만 스스로 이를 위해 노력하지는 않습니다. 너그럽고 인자하지만 한 번 화가나면 대단히 무서운 사주이지요. 내재적인 카리스마가 더욱 돋보이는 사주입니다.

올해는 목(木)방기운의 왕지로 강력한 목기운의 해입니다. 천간의 금기운이 이를 제어하며 중화를 이루고 있는 해이군요.나의 용신과 부합되는 해로 능력이 돋보이고 주변에 사람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모든 흐름이 좋아 보이는 시기네요.

자신의 역량과 능력이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년도입니다. 계획하고 진행했던 일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기 시작할 것이니 능력이 주변에 크게 알려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새롭게 일을 확장하거나 추진하고 있다면 올해는 좋은 성과를 올릴 것으로 보입니다. 계획한 것들이 자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성공여부를 결정하는 일이라면 운의 흐름으로는 막히지 않을 것이니 더욱 분발하셔야 겠군요.

매사를 진행함에 있어서 직관과 판단력이 좋아지는 시기입니다. 어떤 일을 계획해도 현실에서 벗어나지 않으려는 생각을 하게 되지요. 다소 무모한 도전이다 싶어도 확실한 계획을 세우면 가능성을 높일 수가 있는 법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려 하지말고 본인이 직접 진두에 서야 할 것이니 그럴 상황이 되지 않는다면 일에 중추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최소한의 기반이라도 마련을 해야 합니다.

새로운 것을 준비하고 계획하며 실행에 옮긴다면 좋은 시간을 낭비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가급적 빠르게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일에 자신의 좋은 운을 활용하는 것이 좋을 듯 싶네요. 올해는 좋은 시기입니다. 자신의 기운도 좋지만 주변에서 유입되는 기운도 또한 좋은 년도입니다. 도움도 있고 또한 자신이 도움을 줄 수도 있는 시기입니다. 능력이 크게 발휘될 것이니 바쁜 년도가 되겠군요. 하지만 좋은 운도 활용하지 못하면 아무 가치가 없음을 분명히 인지하여 매사 최선을 다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재정적인 흐름이 무척 좋은 해이군요. 수익을 기반으로 진행하는 것이 있다면 결과가 좋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굳이 무모하거나 횡재성 일을 추구할 이유가 없습니다. 정상적인 과정으로 재테크를 하거나 노력을 통해 수익을 추구하여도 재물이 나를 비켜가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직장에서는 자신이 추진하는 일에 성과가 나타날 것이니 굳이 직장이 아니더라도 자신이 속한 단체에서는 능력을 크게 인정 받는 일이 있을 것입니다.

가족 중에서 좋은 소식을 전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나 환자가 생겨 다소의 근심도 따르겠습니다. 주변 어른들의 건강과 안부를 수시로 물어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대인관계가 좋아서 나를 찾는 사람이 유독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좋은 인연을 많이 이루는 때이니 새로운 만남의 기회를 자주 가지면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이성과의 만남도 또한 대단히 좋은 시기입니다.

시험이나 승진을 대비하여 준비를 하고 있다면 좋은 결과가 기대됩니다. 노력한 이상의 성과가 있을 것이니 열심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은 별다른 문제가 없습니다. 질환이 있어도 가벼운 정도이니 평소정도의 관리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활용에 부족함이 없는 년도입니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후 일 후회가 없을 것입니다.

jjoony@dailygame.co.kr

*대한상공회의소의 회사 설립일, 사명변경일 혹은 계열사 분리일을 기준, 성별은 현 CEO들의 성별

◆관련기사
[[38095|[신년기획] 게임업체 신묘년 토정비결 - 넥슨, 네오위즈, 게임빌]]
[[38096|[신년기획] 게임업체 신묘년 토정비결 - 엔씨, NHN, 드래곤플라이]]
[[38097|[신년기획] 게임업체 신묘년 토정비결 - 엠게임, 위메이드, JCE]]
[[38099|[신년기획] 신묘년, 토끼티 CEO 김홍규를 주목하라]]
[[38109|[신년기획] '셧다운제 전면 백지화' 등 신묘년 희망뉴스 10선]]
[[38100|[신년기획] 창립12주년 맞는 토끼띠 회사는 어디?]]
[[38110|[신년기획] 데일리게임 선정 2011년 기대작]]
[[38117|[신년기획] 2011년 게임업계 바뀌는 것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