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엔도어즈 '불멸온라인' 테스트 프리뷰


엔도어즈의 첫 퍼블리싱 작인 불멸은 누구나 MMORPG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MMORPG 본연의 재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 쉽고, 편하고, 친절하게 만들어진 MMORPG이다. 온라인 게임의 대표 장르인 MMORPG가 시간이 갈수록 많은 노력과 몰입이 필요한 마니아들만 즐기는 게임처럼 인식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좀 더 폭넓은 시야를 가지고 'MMORPG를 하지 않는 사람들', 'MMORPG를 못하는 사람들'에게 MMORPG의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세상에서 제일 쉽고 편한 MMORPG

게이머가 게임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불멸의 튜토리얼은 별도로 수행해야 하는 이벤트형식이 아니라 게임 속에 녹아 들어 있어 초심자도 이해하기 쉽도록 상세한 내용까지 담고 있다. 정보 제공이 필요한 타이밍에 말풍선 등의 표시로 알려주며,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자연스럽게 튜토리얼을 진행하도록 배치해놓았다. 더불어 이미 지나간 튜토리얼이더라도 궁금할 때면 백과사전 메뉴를 통해 언제든지 다시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저 레벨 구간의 레벨 디자인도 MMORPG 초보들도 쉽게 배우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네비게이션 시스템은 NPC, 몬스터의 위치까지 이동할 수 있도록 구현 됐으며, 인공지능 전투 도우미는 반복사냥을 대신 해주기도 한다. 즉, 초보들이 길을 헤매거나 무조건 때리기만 하는 지루한 사냥을 최대한 배제했다.

◇직업별 극강의 스킬

◇다양하고 이색적인 던전


◆역사적 유명지를 활용한 풍부한 즐길 거리

불멸은 진시황릉, 피라미드, 아틀란티스 등 실제 유적지와 전설을 배경으로 곳곳에서 벌어지는 수많은 퀘스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게임에 빠져들게 유도하며, 실시간으로 혹은 일일, 주간단위로 발생하는 이벤트는 지루할 틈 없는 버라이어티한 재미를 제공한다. 특히 타워디펜스 방식으로 몬스터를 제압해야 하거나, 퍼즐을 맞춰야 다음 던전의 입구가 열리는 등 각 던전만의 개성은 불멸이 가진 큰 특징 중 하나다.

◆초반 흥미를 자극하는 빠른 진행 및 효과적인 캐릭터 육성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초반 플레이는 저 레벨 구간에서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게 설계된 레벨 디자인, 10마리의 몬스터를 한번에 사냥하여 다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XP스킬 등을 통해 개선시켰다. 그리고 게이머가 30레벨에 도달하면 일정량의 능력치를 직접 분배할 수 있게 하여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를 더했으며, 몬스터 사냥 및 퀘스트 수행을 통해 획득하는 경험치 또한 캐릭터의 레벨 업뿐만 아니라 스킬의 레벨업에도 쓰일 수 있도록 조정했다. 이에 게이머들은 성향에 따라 적절하게 경험치를 분배함으로써 자신만의 스타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즉, 같은 직업의 캐릭터를 육성하더라도 서로 다른 능력치를 가지게 되어 게이머간 차별화가 이루어질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던전 내 퍼즐맞추기


◆또 다른 무기! 소환수와 탈 것

불멸의 소환수 시스템은 기존 MMORPG의 펫 시스템에 비해 진일보한 형태를 띄고 있다. 소환수는 단순히 사냥을 돕는 보조 역할이 아니라 또 하나의 강력한 무기다. 비록 칼과 갑옷처럼 장착하지는 않지만 캐릭터와 함께 레벨업하고, 강화가 가능하며, 각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반드시 필요한 동료다. 더욱 특별한 점은 일부 보스몬스터 등을 제외한 필드에 위치하고 있는 모든 몬스터들을 소환수로 포획할 수 있다는 것이다. 원하는 몬스터를 소환수로 수집하고, 다양한 소환수들을 육성하는 등 주인공 캐릭터만 육성하는 것이 아닌 다채로운 육성의 재미를 제공한다.

탈 것 또한 마찬가지로 이동을 돕는 이동 수단을 넘어 선공을 방지하거나, 순간이동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인공 캐릭터에 다양한 버프 효과를 제공하기도 한다.

◇소환수의 강력한 스킬


◆상성 관계를 띄는 5개 직업과 영혼 장비

불멸에는 물리공격형 캐릭터인 전사와 기사, 마법형 캐릭터 마법사와 사제, 그리고 치명타에 능한직업인 자객, 총 5개의 직업이 존재한다. 각 직업의 캐릭터는 각기 다른 공격방식과 스킬, 능력치를 가지며, 어떤 직업으로 플레이를 하든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직업간에는 상성 관계과 존재하여 추후 업데이트될 PVP, RVR에서는 그 재미가 배가된다.

▲'양손에 모두 무기! 방패따윈 필요 없다!'라고 외치는 전사▲방어가 최고의 공격이라 말하는 기사▲다양한 광역 마법 공격을 사용하는 마법사▲방어 마법에도 또한 능한 사제▲발빠르고, 치명적인 공격을 선보이는 자객

캐릭터와 함께 성장하는 영혼 장비 또한 불멸을 즐기는 중요한 재미 중 하나. 장비가 살아 움직이는 듯 화려한 모양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식으로 강화하고 속성을 부여할 수 있어 자신만의 유일한 장비를 만들 수 있다.

◇좌로부터 전사, 마법사, 기사, 자객, 사제


◆탄탄한 업데이트 계획 및 대규모 컨텐츠 계획

지난 CBT에서는 짧은 테스트 기간을 고려하여 60레벨까지의 컨텐츠만을 제한적으로 공개하였지만, 사전공개시범테스트부터는 레벨제한 90레벨 상향 / 길드시스템 등 신속한 업데이트를 위해 이미 컨텐츠를 장전 완료해놓은 상태다. 특히 추후에 공개 예정인 대규모 길드전은 불멸 만의 색깔을 제대로 보여주는 콘텐츠다. 고레벨 게이머들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기존의 길드전과는 달리 PVP와 공성, 자원 채집 등의 요소들을 결합한 독특한 형태를 띠고 있다. 그래서 고수와 초보를 불문하고, 더 많은 길드원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소임을 다 해야만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게 된다.

이미 중국 현지에서는 130레벨까지의 컨텐츠와 4단계의 영혼장비 등 수차례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며, 한국에서도 향후 2년간의 콘텐츠를 확보해놓은 상태이다. 콘텐츠 소비가 빠른 한국 시장에서 안정적인 컨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지루할 틈 없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