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게임앤게임 '디바인소울' 프리뷰

center
게임프릭스가 개발한 '디바인소울'은 이용자의 선택이 강조된 자유도 높은 액션 MORPG다. 이 게임은 단순히 콤보를 이어나가는 것에 그치지 않고, 스킬로 자신이 원하는 상황을 만들어 콤보를 끊임없이 이어나갈 수 있다. '끝없는 콤보' 이것이 '디바인소울'의 핵심 콘셉트다. 거기에, '디바인소울'은 MORPG가 극복해야 할 숙제, '콘텐츠 부족'을 보완하기 위해 수많은 던전과 다양한 재미 요소까지 추가했다.

◆생각이 필요한 액션을 말한다!

center

'디바인소울'은 액션 MORPG다. 스타일리쉬한 액션을 자랑하는 게임이라 공격 방법도 다양하다. 기본 공격 조합을 연속으로 이어가거나, 상황에 맞는 스킬을 사용해 더욱 다양하고 화려한 액션을 즐길 수 있다. 어떤 스킬을 사용하는지에 따라 다양한 상황이 연출되고, 이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상황을 만드는 데 사용할 스킬을 자유롭게 선택해 전투의 흐름을 이끌 수 있다.

파이터의 잡기 콤보의 경우, 적을 붙잡는 순간 멀리 던져버릴지, 위로 띄워서 공중 콤보를 이어갈지, 바닥에 찍어 다운시킬지를 생각해야 한다. 대부분의 스킬에 이런 '분기점' 개념이 있고, 이는 이용자에게 다양한 액션의 재미를 줌과 동시에 PVP시 수준 높은 심리전을 유도한다.

◆이용자가 스스로 선택하는 성장 방법

center

'디바인소울'에는 시스템이 제공하는 일방적인 성장이 아닌, 이용자가 성장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유도가 있다. 던전 클리어 보상을 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상위 스킬을 먼저 배우고 싶은 이용자는 '스킬 포인트 위주' 보상을, 빠른 성장을 원하는 이용자는 '경험치 위주'의 보상을, 둘 다 필요 없는 이용자는 '아이템 위주'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스킬의 경우 배우는 건 NPC에게서지만, 스킬의 성장은 '스킬 인첸트' 시스템을 통해 이뤄진다. 따라서 이용자는 자신이 주력으로 사용하는 스킬에 많은 포인트를 투자해 자신의 입맛대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스킬이 성장함에 따라 다양한 효과가 나타나기에 어떤 스킬 위주로 성장하는지에 따라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액션만이 아니다! 다양한 콘텐츠로 무장한 디바인소울

center

'디바인소울'의 주요 콘텐츠는 던전에서의 PVE와 결투장에서의 PVP다. 하지만, 이 외에도 수많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임의의 적이 대기하고 있는 스킬 연습장이 있어 자신만의 콤보를 만들어갈 수 있고, 캐릭터의 외형을 다양하게 바꿔주면서 능력치도 올려주는 코스튬 시스템도 있다.


center

아이템 강화도 단순히 공격력, 방어력만 오르는 것이 아니라 랜덤하게 다른 옵션이 나타난다.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옵션을 고를 수 있는 것도 눈여겨 볼만하다. 주어진 업적을 달성하면 능력치를 올려주는 메달 및 칭호를 받을 수 있는데, 이를 사용해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도 '디바인소울'의 또 다른 재미요소다.


'디바인소울'은 국내에서 올해 초 2차 CBT가 진행됐고, 많은 리뉴얼을 거쳐왔다. 자유도 높은 시스템과 스타일리시한 액션, 다양한 콘텐츠로 무장한 '디바인소울'은 12월 초 북미 OBT 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국내에선 연내에 CBT가 진행될 예정이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