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넥슨 '메이플스토리' 신규 테마던전 '천상의 크리세' 공개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29일 '메이플스토리'에서 신규 테마던전 천상의 '크리세'가 추가되고, 월드맵과 미니맵의 기능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추가되는 테마던전 천상의 크리세는 55에서 70레벨대 유저들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거인족의 섬 크리세는 하늘 위 섬을 테마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배경과 유저들을 압도하는 거대한 사이즈의 거인족NPC가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거인족의 섬 ‘크리세’ 마을 주민들을 구하기 위해 몬스터를 소탕하는 퀘스트를 진행하게 되며, 마지막 보스인 ‘크세르크세스’를 쓰러트려 퀘스트를 완료하게 된다. 보상으로는 일반 아이템보다 강화된 특별한 무기 아이템과 눈 장식용 안경 아이템 그리고 특정 능력치를 높여주는 ‘크리세 구원자’ 훈장이 지급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월드맵 UI(User Interface)도 대폭 개선된다. 추천 몬스터 검색기능을 통해 유저들은 자신의 레벨대에 맞는 몬스터와 그 위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몬스터, NPC(Non Playable Character) 이름 등을 통해 맵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퀘스트창 및 미니맵 또한 개선돼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고, 마스터 몬스터가 기존에 비해 파티사냥에 최적화되는 등 새로운 퀘스트가 다수 추가됐다.

메이플스토리 개발 총괄 오한별 실장은 “이번 업데이트에서도 유저들이 보다 편하게, 즐겁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기획해 보았다. 천상의 섬이라는 테마로 진행된 이번 신규 콘텐츠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jshero@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