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디브로스, YG엔터테인먼트와 소셜비즈니스 협력

디브로스(대표 이호대)는 20일 YG엔터테인먼트(대표 양민석)와 음원, 소셜게임, 쇼핑 등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하는 소셜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투자와 협력을 골자로 한 계약을 체결했다.

디브로스는 빅뱅, 2NE1, 세븐 등의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과 YG엔터테인먼트의 아티스트 및 음원 등을 활용해 소셜게임을 제작하는 등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YG엔터테인먼트의 소셜 비즈니스 전반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미 빅뱅, 태양, 2NE1, 세븐 등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해 100만 명 이상의 팬들을 확보한 상태이다.

YG엔터테인먼트 e비즈니스 팀 담당자는 “소속 아티스트들이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SNS를 통한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소속사는 이들 아티스트들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면서 세계인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줄 필요가 있다. 또한 이런 환경이 비즈니스적으로 발전된다면 서로가 상생할 수 있는 좋은 모델로 선보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하며 소셜비즈니스 진출 계기를 밝혔다.

디브로스 이호대 대표는 “국내외에서 소셜게임 뿐만 아니라 소셜게임을 활용한 비즈니스가 시작되고 있으며 YG엔터테인먼트의 고품질 컨텐츠가 디브로스의 해외 퍼블리싱 및 소셜게임 제작 경험이 함께 한다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할 비즈니스 모델이 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또한 YG엔터테인먼트와 협약을 맺은 디브로스는 국내 개발사들의 소셜게임을 글로벌 플랫폼에 서비스하며, 해외 개발사들의 소셜게임을 국내 퍼블리싱하는 것과 동시에 양쪽 플랫폼에 자체 개발한 게임을 선보이는 등 국내외에서 왕성한 활동을 펴고 있는 소셜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전문기업으로 YG엔터테인먼트의 아티스트 및 컨텐츠를 활용한 소셜게임은 연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