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월드컵 특수를 노린다! 축구 게임 신작 '봇물'

오는 6월로 예정된 2018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축구게임 신작들이 쏟아지고 있다. PC 온라인부터 콘솔, 모바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에서 축구게임 신작들이 이미 출시됐거나 출시를 앞두고 있어 축구게임 애호가들을 들뜨게 만들고 있다.

[이슈] 월드컵 특수를 노린다! 축구 게임 신작 '봇물'

먼저 스타트를 끊은 쪽은 넥슨의 '피파온라인4'다. 지난해 11월 쇼케이스를 개최해 '피파온라인4'를 러시아 월드컵 시즌에 맞춰 출시하겠다고 선전포고한 바 있는 넥슨은 지난 17일 '피파온라인4' 공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해 발빠른 움직임을 보였다. '피파온라인4'는 사전예약자 4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큰 관심을 모았고, 첫 주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최상위권에 오르며 좋은 출발을 하고 있다.

전작인 '피파온라인3' 이용자들에게 재화 이전 서비스를 제공해 안정적으로 이용자 기반을 마련한 넥슨은 24일 '피파온라인4' 정식 서비스 돌입을 선언했다. 넥슨은 러시아 월드컵을 겨냥한 '피파 월드컵 모드' 티저 영상을 공개해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였으며, 정식 서비스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세몰이에 나선다는 복안이다.

[이슈] 월드컵 특수를 노린다! 축구 게임 신작 '봇물'

'피파'와 축구게임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는 '위닝일레븐' 시리즈 신작 출시도 예정돼 있다. 유니아나는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축구게임 '위닝일레븐2019(Por Evolution Soccer)'의 PS4 버전 예약판매를 5월17일 시작했다.

왕년의 축구스타 데이비드 베컴(잉글랜드)가 표지 모델로 등장하는 '데이비드 베컴 특별판'과 필립 쿠티뉴(바르셀로나)가 표지 모델인 '일반판' 두 버전으로 출시되는 '위닝일레븐2019'는 전작에 비해 더욱 사실적인 그래픽과 세밀한 묘사로 사실감을 높였으며 온라인 모드도 개선돼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어와 일본어 음성에 한글 자막이 지원되는 '위닝일레븐2019'의 유일한 '옥의 티'는 월드컵이 끝난 뒤인 8월30일 정식 발매된다는 사실이다.

축구게임 강자들이 내놓는 신작 외에도 러시아 월드컵 특수를 노리는 축구게임 '신인'들도 적지 않다. 캡스톤게임즈와 몹캐스트가 공동으로 개발 중인 축구 매니지먼트 모바일게임 '챔피언스 매니저'도 주목할 만한 작품이다.

[이슈] 월드컵 특수를 노린다! 축구 게임 신작 '봇물'

'챔피언스 매니저'는 유럽 5개 주요 축구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현역 선수들과 63개국 6만 명 이상의 선수들을 직접 영입하고 육성해 최고 드림팀을 만들 수 있는 게임이다. 캡스톤게임즈는 24일부터 '챔피언스 매니저' 사전예약에 돌입했으며, 공식 카페에 한국 대표팀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면 한국 국가대표 유니폼과 러시아 월드컵 공인구 등으로 구성된 아이템 패키지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슈] 월드컵 특수를 노린다! 축구 게임 신작 '봇물'

블루홀 자회사 블루홀피닉스가 개발한 모바일 캐주얼 축구게임 '월드사커킹' 또한 게이머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머리가 큰 형태의 3등신 캐릭터가 보는 이들을 웃음 짓게 만드는 '월드사커킹'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간편한 조작으로 누구나 쉽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3대3 축구게임이다.

지난 4월 소프트 론칭에 이어 5월24일 글로벌 정식 출시된 '월드사커킹'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아 즐길 수 있다. '월드사커킹'이 수천만 다운로드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블루홀피닉스 '스포츠킹'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슈] 월드컵 특수를 노린다! 축구 게임 신작 '봇물'

우크라이나 개발사 크레오팀이 개발한 '풋볼, 택틱스 앤 글로리'는 턴제 축구게임이라는 점에서 이색적이다. 턴을 주고 받으며 공격과 수비를 겨뤄 공을 상대 골문에 집어넣어야 한다. 일본식 턴제 RPG의 영향을 받았다고 밝힌 개발진이 턴제 전략게임의 요소를 어떻게 축구게임에 접목시켰는지 지켜볼 일이다. 스팀 얼리억세스로 출시된 '풋볼, 택틱스 앤 글로리'는 미화 19.9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