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마크 쁘띠 "언리얼 엔진 CG에 혁명을 가져다 줘"

[이슈] 마크 쁘띠 "언리얼 엔진 CG에 혁명을 가져다 줘"
언리얼 엔터프라이즈 마크 쁘띠 총괄 매니저가 18일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언리얼 서밋 2018 기조연설에서 언리얼 엔진이 CG에 혁명을 가져다 주고 있음을 밝히고 비게임 산업에서 언리얼 엔진이 사용되고 있는 현황에 대해서 설명했다.

마크 쁘띠 총괄 매니저는 게임 엔진이 비게임 산업분야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그는 "언리얼 엔진은 여러 산업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전통적인 CG 산업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언리얼 엔진으로 영화를 제작 가능하며, 고품질 작품들을 저렴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또 BMW, 나사, 이케아, 토요타, 디즈니, GM 등 세계적으로 유명 기업들이 현재 언리얼엔진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기도 했다.

특히, 마크 쁘띠는 데이터 컨버전이 용이해졌다는 것을 강조했다. 과거에는 타 프로그램에서 데이터를 가져와 언리얼엔진에서 사용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데이터스미스(DataSmith)로 인해 해결됐다. 이 프로그램은 타 프로그램의 결과물을 언리얼 버전으로 변경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하나의 버튼만 누르면 언리얼엔진으로 전환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데이터스미스 기능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창의적인 것을 제작하는 데 몰수 할 수 있게됐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이밖에도 그는 온라인 쇼핑, 건설,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사용 가능하다는 것을 설명했으며,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아키텍처, 시뮬레이션, 컨버전 등 여러 아카데미를 지원하고 있는 것을 알리기도 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