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BIC 조직위, PAX 이스트에 공동관 참가

[이슈] BIC 조직위, PAX 이스트에 공동관 참가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는 지난 5일부터 8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메사추세츠주 보스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북미 최대 게임 축제 'PAX EAST 2018(팍스이스트 2018)'에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하 BIC 페스티벌) 공동관을 열어 참가했다고 12일 밝혔다.

팍스 이스트는 북미 최대 게임쇼 중 하나인 게이머들의 축제로, 이용자 및 팬들에 맞춰진 B2C 전시회이다. 3대 게임쇼로 손 꼽히는 팍스 이스트는 2004년 첫 개최 이후 매년 글로벌 주요 게임사들이 참가하며 다양하고 풍성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로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번 BIC 페스티벌 공동관은 팍스 이스트 2018 인디메가부스에 위치했다. BIC 페스티벌 2017 출품작 중 게임성을 인정받은 블라인드캣 스튜디오의 '삼사라-영원의 돌', 유닛5의 '큐비 어드벤처', 나날이 스튜디오의 '후르츠어택VR' 등 국내 3사와 말레이시아 7th 비트게임즈의 '리듬닥터', 호주 복셀 에이전트의 '더 가든스 비트윈' 등 총 5팀이 각각 모바일, PC, VR 등 다양한 플랫폼 게임을 출품해 함께했다.

BIC 조직위는 성공적인 행사 진행을 위해 공동관 운영 외에, 홍보물 제작, 통역 등을 전폭적으로 지원했으며 참가사들의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해 함께 공감하고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BIC 페스티벌 공동관에는 인디 게임의 진성 이용자와 팬들이 방문해 게임을 체험한 후 개발자에게 직접 게임에 대한 피드백을 전달 및 소통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전시된 게임들은 우수한 게임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팬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면서 개발자와 이용자가 하나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BIC 조직위는 인디게임을 지원하고 다양한 방면으로 알리고자 지난달 CJ E&M DIA TV (다이아 티비)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에 DIA TV 소속 인기 크리에이터 테스터훈이 직접 팍스 이스트 2018에 함께 참여해 BIC 공동관의 모습과 출품된 게임 작품들을 직접 체험하고 소개하는 영상을 담았다. 관련 영상은 테스터훈의 유튜브 채널에서 오는 13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