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뉴 모두의골프, 30주년 맞은 '파이널판타지'와 협업

[이슈] 뉴 모두의골프, 30주년 맞은 '파이널판타지'와 협업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재팬아시아(SIEJA)는 PS4용 소프트웨어 '뉴 모두의골프'와 30주년 기념 '파이널판타지'의 컬래버레이션을 8일 발표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뉴 모두의골프'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으로, 30주년을 맞이한 '파이널판타지'의 마스코트가 주인공이 된다. 플레이어는 게임 속에서 '초코보'를 탈 수 있고 또한 '모그리'처럼 차려 입고 '사보텐더'가 그려진 옷을 입으며 골프 코스에서 더욱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슈] 뉴 모두의골프, 30주년 맞은 '파이널판타지'와 협업

캠페인 아트에도 참여한 스퀘어에닉스의 디자이너 이타하나 토시유키가 '파이널판타지'의 인기 캐릭터 '초코보'를 '뉴 모두의골프'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했다. 플레이어는 골프 코스 내에서 '초코보'를 카트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점프와 활공뿐 아니라 수영까지 가능해 라운드 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초코보' 카트는 2018년 2월26일부터 5500원에 PS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구매 후 최신 패치를 설치한 뒤 게임을 구동하고 옵션 메뉴에서 카트 설정을 '초코보 타입'으로 완료한 뒤 세모 버튼을 누르면 '초코보'를 탈 수 있다.

'뉴 모두의골프'에서 '파이널판타지' 30주년 기념 컬래버레이션 컵 대회가 개최된다. 글로벌 토너먼트는 모든 참가자가 최고의 점수를 위해 경쟁하는 온라인 전용 모드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일정 기간 동안 글로벌 토너먼트가 '파이널판타지' 30주년 기념 컬래버레이션 컵으로 전환된다.

예선에 참가하는 경우 '파이널판타지' 30주년 기념 '사보텐더 아우터'와 사보텐더가 그려진 '파이널판타지' 30주년 기념 '사보텐더 캡'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예선 참가자 중 높은 스코어 득점자는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며, 결승전 참가자는 '파이널판타지' 30주년 기념으로 이타하나 토시유키가 디자인한 '모그리 의상'을 받을 수 있다.

글로벌 토너먼트 캠페인 기간은 2018년 2월26일부터 3월12일이며, 참가 상품은 '파이널판타지' 30주년 기념 컬래버레이션 컵의 예선전 혹은 결승전 참가 시 결과가 확정된 후에 알림 박스에서 수령할 수 있다.

[이슈] 뉴 모두의골프, 30주년 맞은 '파이널판타지'와 협업

또한 '파이널판타지' 30주년 기념 로고가 그려진 특별한 카트가 2018년 2월26일부터 모든 플레이어에게 무료로 배포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초코보'와 '모그리' 및 '사보텐더'와 같은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마스코트가 '뉴 모두의골프'에서 다양한 형태로 등장하기에, 많은 이용자들이 '파이널판타지' 30주년을 기념하는 마스코트를 모으며 '뉴 모두의골프'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스퀘어에닉스 이타하나 토시유키 디자이너는 "이번 '뉴 모두의골프'와 '파이널판타지' 30주년 기념 컬래버레이션에서 등장하는 '초코보'는 '초코보 던전 던전 크롤러 RPG'에 등장하는 통통하고 만화 같은 캐릭터로 '모두의골프' 첫 번째 작품과 '초코보 던전'은 같은 해인 1997년에 출시됐다"며 "이 두 시리즈가 첫 출시된 이후 21년이 지나 컬래버레이션을 한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초코보'를 타며 '모두의골프' 코스를 마음껏 즐겨주시고 좋은 점수를 얻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