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구글순위] 듀랑고, 매출 상위권 장기화 조짐···매출 4위

한 주의 구글 플레이 게임 순위 변동과 이유, 핫이슈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구글순위'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게임이 구글 플레이에서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순위 변동과 그 원인은 무엇인지 지금 알아보시죠. <편집자주>

1월30일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1월30일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듀랑고, 서버 안정화되니 매출 장기화 조짐

넥슨의 '야생의 땅: 듀랑고'가 30일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4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난달 25일 출시 후 6일간 총 23시간에 달하는 점검을 진행할 정도로 서버 불안정이 심해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지탄을 받기도 했는데요.

지난 지적이 무색하게 원활한 서비스가 제공되면서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30일 이후로도 4~5위권에 머무르며 출시 12일차에도 매출 성적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것인데요.

특히 개발사인 왓스튜디오 측이 강조한 것처럼 무리한 과금 유도 없이 이룬 성과라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듀랑고'에는 한 번 구매시 만 레벨까지 경험치와 스킬 계열 숙련도가 2배로 오르는 '듀랑고 패키지'와 30일간 추가 인벤토리와 인게임 재화 '워프잼', 소모아이템을 제공하는 '월정액 패키지' 외에는 치장 아이템만 유료로 판매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이죠.

1월31일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1월31일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2월1일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2월1일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2월2일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2월2일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페이트/그랜드 오더, 월초 효과 톡톡···매출 7위

넷마블게임즈의 '페이트/그랜드 오더'가 2일 매출 순위 7위로 껑충 뛰어 올랐습니다.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지난달 31일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46위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이번 순위 급상승은 콘텐츠 업데이트나 새로운 이벤트 추가의 영향이라기 보다는 월초가 돼, 결제 한도가 초기화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콘텐츠 업데이트일은 3일 뒤인 5일이었기 때문이죠.

기존 이벤트인 '구다구다 혼노지'와 '구다구다 혼노지 픽업 소환 이벤트'에서 얻을 수 있는 신규 서번트(영웅)을 얻기 위한 이용자들이 몰린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5일부터는 '다 빈치 선정 겨울 꽃미남 픽업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최고 효율 서포터로 활용되는 'SSR 제갈공명(엘멜로이 2세)', 'SR 랜슬롯'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2월3일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2월3일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테라M, VIP 시스템 개편·캐릭터 강화 업데이트로 4위

넷마블게임즈의 '테라M'이 3일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4위에 올랐습니다. 지난달 30일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15위권에 머물던 '테라M'은 1일 6위에 오른데 이어 지속 적으로 순위 상승 중인데요.

콘텐츠 업데이트 및 VIP 시스템 강화가 이번 순위 상승을 이끈 것으로 보입니다. 넷마블은 지난달 30일 '테라M'에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시스템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우선 신규 파티 던전 '고대던전 1구역'을 추가해 새로운 보스를 상대하며 신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도록 했죠.

또한 캐릭터 육성, 강화 측면에서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는데요. 기존 장비의 능력치를 증가시키고 특수 이펙트가 구현되는 '명품화', 아이템 능력치를 유지하며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스킨 외형 변경', 펫과 탈것을 15강화까지할 수 있도록 하는 '펫/탈것 강화'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됐습니다.

여기에 일종의 VIP 시스템인 '테라 멤버스' 혜택을 강화해 매출 순위 상승에 일조한 것으로 분석되는데요. 이 업데이트는 결제액이 높아져 멤버스 등급이 상승하면 기존보다 더 좋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기존 VIP 이용자는 물론 더 좋은 혜택을 받으려는 이용자들의 구매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2월4일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2월4일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2월5일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2월5일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